사무실에서 하는 뱃살빼는 운동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5. 4. 17. 08:00

 

직장인의 영원한 친구이자 웬수덩어리, 뱃살.

 

 어떻게 하면 뱃살 지방을 활활활 태워버릴 수 있을까요?

 일단 배에 살이 없어야 복근을 만들기라도 할 텐데요. 운동할 시간도 없고 의지도 없지만 뱃살은 걱정되는 직장인들을 위해 의자만 있다면 가능한 뱃살공략 운동법을 알려드릴게요. 완전 쉬운데 효과는 만점이니 오늘부터 한 번 따라해 보시겠어요~?

  

 

 사무실스트레칭 : 뱃살 공략 '아랫배'

 


 

▲ 1set  :  5초 동작, 3초 휴식 - 3회 반복

 

 

누가 뭐래도 아랫배는 복근의 완성이죠.

출렁거리는 아랫배만 다 잡아도 주변의 부러움을 살 수 있을 거에요.

 

운동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의자에 바르게 앉아서 발을 살짝 들어주고, 양손은 팔걸이(기타 의자부분)를 잡은 후 상체를 지탱합니다. 그리고 천천히 무릎을 접어 가슴 쪽으로 끌어당겨요. 5초를 세고 다시 준비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렇게 3번을 반복하면 1세트에요.

 

굉장히 간단해보이는데 온몸이 부들부들 떨리는 현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릎을 높이 올릴수록 더 그럴 거예요. 주의하실 점은 무릎을 당길 때 온몸에 힘을 빼고 복부에만 힘을 팍팍 줘야 합니다. 목과 허리에는 약간의 힘도 들어가면 안돼요.

 

 

 

 사무실스트레칭 : 뱃살 공략 '윗배' 

 

 

 

 

▲ 1set : 10초 동작, 5초 휴식 - 5회 반복

 

 

 점심시간에 하면 좋은 운동입니다.

 그 날 먹었던 점심 칼로리를 복부운동으로 날려봅시다. 윗배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지구력'인데요.

 

 우선 목과 허리가 이어진 척추를 곧게 펴고, 양팔을 90도로 나란히 폅니다.

 이 상태에서 그대로 뒤로 상체를 젖혀서 10초 동안 유지합니다. 이 때 뒤로 누운 상태를 유지하는 힘은 오로지 복부 힘이어야 합니다. 동작을 하면서 배에 힘을 주면 어떤 느낌인지 아실 거예요.

 

엄청 별 것 아닌 동작인데 배에 가해지는 힘이 장난 아니에요! 동작 중 배나 허리가 너무 아프다 싶으면 양팔을 뻗지 말고 의자를 잡고 해도 좋아요.

 

 

 오늘 알려드린 운동법은 다른 스트레칭이나 운동법보다도 따라 하기 쉬운 동작이랍니다.

 게다가 자세도 별로 크지 않아서 업무 도중에도 부담 없이 짬짬이 할 수 있을 거예요. 복부 스트레스를 스트레칭으로 해결합시다! 여러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