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울산 소재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공장 건축물, 연돌 등을 재도색 시 색채디자인(안)을 지원하는 ‘산업단지 색채디자인 지원사업’을 시행합니다. 지난해에는 롯데 케미칼(주), ㈜태성산업, 동남정밀(주) 등 3개 업체의 산업단지 색채디자인을 지원하기도 했어요.

 

 2014년 색채디자인 지원사례

 

▲ 색채 디자인 적용전

 

▲ 색채 디자인 적용후(시뮬레이션)


 

 지원사업은 산업단지의 건축물 형태·색채 등이 단조롭고 획일적이며, 거대하고 복잡한 산업 구조물들이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있어 산업단지의 색채 브랜드화로 울산의 정체성을 확보하고자 시행됩니다.

 

▲ 색채 디자인 적용후(시뮬레이션)

 

  지원대상은 울산 소재 국가산업단지, 일반산업단지, 농공단지 등 산업단지 내 기업인데요.
  지원요소는 산업단지 내 공장 건축물, 연돌, 탱크, 플랜트 등입니다.
  신청기간은 4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신청방법은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울산시 도시창조과(울산시 남구 중앙로 201, FAX229-4899)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됩니다.

 

  신청서 및 자세한 사항은 http://www.ulsan.go.kr/popup/2015/20150413/index.html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진일정은 4월 초 해당 업체에 안내문 발송 등 홍보, 5월까지 지원 희망 기업체 수요조사와 선정 그리고 간담회 개최, 6월부터 11월까지 현장조사 등을 통한 현황 파악 및 공장 건축물, 연돌 등의 색채디자인 도안 배부 순으로 진행됩니다.


 울산시는 많은 기업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지사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가질 계획입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도시창조과(052-229-6543)로 문의하면 됩니다.

 무분별한 색채 사용 억제를 통해 주변과 조화로운 산업경관 형성을 유도하고, 울산시 색채 가이드라인을 적용한 울산의 정체성을 가진 산업단지 경관 형성을 기대해 봅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