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대비 사무실에서 복근 만드는 운동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5. 4. 10. 08:32

 

 아직은 봄기운 한창. 그렇지만 곧 찾아 올 여름을 기다리는 이들에겐 초조한 시간이죠.

 완벽한 해변룩을 소화하기 위해 탄탄한 몸매 만들기에 집중하고 싶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바쁜 업무와 일상을 쫓기는 직장인들은 시간내기가 쉽지 않죠. 볼록한 뱃살을 보며 한숨 쉬고 있을 직장인들을 위해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복근 운동을 소개합니다.

동작은 간단해 보일지 모르나 막상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생겨있는 복근을 발견하게 될거에요.

 

 

 복근운동법 1.  복부의 체지방을 제거하라 (20개씩 5세트)

 

 

 

STEP 1 : 의자에 앉아 허리를 곧게 펴고 양손은 깍지 끼고 머리 뒤쪽을 감싸주세요.

               허리를 90도로 펴고 발은 바닥에 편안하게 내려주세요.

 

 

 

STEP 2 : 오른쪽 무릎을 올려주고 상체를 숙여 복근을 수축시켜주세요

              앉아서 윗몸일으키기를 하는 느낌으로 배를 굽히면 됩니다.

 

 

 

 

STEP 3 : 반대로 왼쪽 무릎을 올려주고 상체를 숙여 복근을 수축시킵니다.

              이 때, 무릎만 올리지 마시고 복근에 힘을 최대한 줍니다.

 

 

 복근운동법 2.   무릎올리기로 복근을 만들어 보자 (10개씩 3세트)

 

 

STEP 1 : 의자 양 옆을 손으로 꽉 잡고 엉덩이를 의자 끝부분에 걸칩니다. 그 상태에서 다리를 들어주세요.

              처음에는 중심을 잡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의자 양 옆 뒷부분 위치에 손을 놓고 꽉 잡아주세요.

 

 

 

 

STEP 2  : 배를 말아서 접는다는 느낌으로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겨줍니다. 복근에 힘을 주세요.

 

 

 

 따로 헬스장을 찾을 시간이 없을 때, 틈날 때마다 사무실에 앉아서 쉽게 할 수 있는 복근 운동.

 점심시간이나 휴식시간 등 일상 속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세요. 혼자 하기 부끄럽다면 주변 동료들을 설득해 같이 동참해 보세요. 올 여름, 자신감 있는 복근을 만들 수 있기를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