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고래관광선인 ‘고래바다여행 크루즈선’이 4월 1일 올해 첫 출항을 합니다.

지난 2009년 고래바다여행선을 취항했으며, 지난해에는 5만 여명의 관광객이 이용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는데요. 고래바다여행선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제대로 알아볼까요.



 고래바다여행선이란?

 

 울산 장생포 앞바다에선 4월부터 10월까지 운행하는 고래바다여행선을 운행하는데요.

 고래바다여행선이라는 이름답게 운이 좋으면 고래도 볼 수 있답니다. 고래바다 여행선은 총 3층에 399명이 승선할 수 있는  대형 크루즈선입니다.

 


 고래바다 여행선 운항안내 및 주요항로

 

 4월 1일부터 10월까지 정기운항과 수시운항을 합니다. 장생포항을 출발하여 울산연안을 탐사하는데 고래탐사코스와 연안야경코스로 나뉘어져 있어요. 총 운항시간은 3시간, 장생포항에서 1시간 정도 나가면 고래가 나타날 확률이 높아요.

 

 

 

 

 고래탐사코스

 4월~10월, 낮 시간대에 이뤄지며 울기등대와 간절곶을 지나는 코스입니다. 고래를 조우할 수 있는 확률은 그다지 높지 않지만 운이 좋다면 어마어마한 고래떼를 만날 수도 있어요. 만약 고래를 보지 못했다면 고래박물관 무료관람 또는 고래생태체험관 40% 할인혜택을 드린다는 사실.

 

 

 연안야경코스

 매주 토요일 밤 시간대에 운항하는 코스로 공단에서 뿜어져 나오는 불빛이 가히 장관. 고래는 보지 못해도 연인과 밤바다에서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바닷바람은 밤이면 매서워지니 감기 걸리지 않도록 외투를 챙기는 게 좋아요.


 이 외에도 현대중공업 조선소에 설치된 스웨덴에서 1달러에 낙찰받았다는 배를 건조시키는 ‘골리앗 크레인’과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자동차 수출용 선박장 등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고 합니다.


 


 고래바다여행선 승선 안내 및 요금

고래바다여행선 예약안내 : https://whaleticket.ulsannamgu.go.kr/reserve/reserve_info.php
고래바다여행선 매표소 문의 : 052-226-1900~1
현장판매 : 예약 정원 미달 시에만 선착장 매표소에서 티켓 판매
승선 시 유의사항 : 신분증 지참 필수 (미성년자는 의료보험증)

 

 고래바다여행선은 3월 2일부터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예약접수를 시작했어요. 예약을 원하는 시민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정원미달 시 선착장 매표소에서 현장판매도 한답니다. 만일 100명 이상 단체로 승선신청을 할 경우 수시 운항, 200명 이상은 단일 단체 전세운항도 가능해요.


 승선절차로는 ‘출항 1시간 전까지 집결→신분증확인→승선’입니다. 신분증을 반드시 챙겨야해요. 주민등록증이 없는 미성년자는 의료보험증을 지참해야 승선할 수 있으니 이점 주의해 주세요.

 



 주변 여행지 장생포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고래문화마을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홈페이지 : http://www.whalecity.kr/

고래바다여행선에서 고래를 만나지 못했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고래문화특구답게 고래에 관련된 다양한 시설들이 밀집돼 있으니까요.

 

장생포 고래박물관

옛 고래잡이 전진기지였던 장생포에 국내 유일의 고래박물관을 건립하여 1986년 포경이 금지된 이래 사라져가는 포경유물을 수집, 보존 및 전시하고 고래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고래생태체험관

우리나라 최초의 돌고래 수족관이며, 바다 물고기 수족관과 생태 전시관 및 과거포경의 생활상을 볼 수 있는 디오라마가 전시되어 있어 장생포의 과거-현재-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1970년대 장생포 마을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고래문화마을'도 오는 5월 완공되어 문을 연답니다.

 

 고래에 대해 알고 싶다면 울산 장생포만한 곳이 없죠. 4월부터는 제대로 고래를 만나볼 수 있는 고래바다여행선이 운항을 시작하니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즐거운 추억 만들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