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 산수유 등 봄꽃들이 꽃망울을 터트리고 있는 요즘.

 봄은 날씨가 따뜻하고 예쁜 꽃들이 많이 펴서 사람들이 좋아하지만 그만큼 빨리 지나가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지루해진 일상을 산뜻한 봄소풍으로 달래는 건 어떨까요?

 봄소풍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죠. 바로 도시락인데요.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도시락 메뉴를 알려드릴게요.

 일반적인 샌드위치와 달리 눅눅해지지도 않고 한 손으로 집어 먹기도 편해요. 달콤해서 아이들도 좋아한답니다.

 

 햄치즈롤 샌드위치 만들기


 햄치즈롤 샌드위치는 밥으로 만드는 것보다 간편하고 또 맛있어서 간식용으로도 그만인데요.

 

 

 재료 : 부드러운 우유 식빵, 슬라이스 치즈, 슬라이스 햄, 딸기쨈

 

 

1. 슬라이스 햄을 사용해도 좋고, 그냥 햄을 얇게 슬라이스해도 좋습니다. 

 

 

2. 치즈를 좋아하면 1장 다 써도 좋지만 반으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슬라이스 햄은 기름없는 후라이팬에 살짝 익혀주세요.

 

 

3. 식빵은 테두리를 칼로 자르고 밀대로 얇게 밀어주세요. 밀대가 없다면 페트병이나 유리병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부드러운 식빵일수록 접착력이 좋아요.

 

 

4. 식빵의 반만 잼을 발라주세요. 새어나올 수도 있으니 잼은 적당량만 바를 것!

 

 

5. 잼 위에 준비한 치즈와 살짝 익힌 햄을 올려주세요.

 

 

6. 김밥 마는 것처럼 돌돌 말아준 다음 랩이나 호일로 감싸 고정시켜주세요.

 

 

7. 1~20분 정도 기다렸다가 먹기 좋은 크기로 썰면 완성!

 

 

 계란물을 발라 구워주면 더 맛있답니다.

 오랜만에 팔 걷어붙이고 실력발휘 해 보세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맛은 GOOD!!
 손수 만든 도시락 싸들고, 햇살 좋고 봄꽃 가득 피어있는 곳으로 떠나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햄치즈라니 2015.03.31 13: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있어보여요... 배고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