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장군이 마지막 기승을 부린 꽃샘추위가 전국을 꽁꽁 얼렸지만, 막 피어나기 시작한 꽃망울은 막지 못했나 봐요. 봄을 알리는 매화 향이 바람에 실려 진하게 퍼지고 있는 요즘, 한 손에는 카메라를 들고 울산의 봄꽃들을 만나러 가볼까요.

 

 

선암호수공원  

 

 지금 선암호수공원에는 활짝 핀 매화 향기로 봄 정취가 그득한데요. 호수 위에 매화가 수놓아진 풍경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할 정도. 이 공원에는 매화 외에도 벚꽃, 개나리, 장미, 연꽃, 해바라기 등등 다양한 야생화가 있답니다. 그래서 봄~가을 내내 꽃을 볼 수 있는 공원으로 유명하죠.

 공원 시설로는 지압보도•데크광장•탐방로• 장미터널 등의 산책로와 야생화단지•꽃단지•생태습지원• 연꽃군락지 등의 자연탐방지가 조성되어 있어요. 레포츠시설로는 인조잔디축구장, 우레탄족구장, 서바이벌게임장, 모험시설, 피크닉잔디광장이 있답니다.


 연인과의 데이트, 가족과의 피크닉, 친구와의 운동, 혼자만의 사색을 즐기기에도 좋지만 춘곤증을 몰아내는 재충전 장소로도 더할나위 없답니다. 주말엔 멀리 가지 마시고 꽃 내음 가득한 선암호수공원으로 봄꽃 구경 오세요.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선암호수길 104
전화번호 : 052-226-5901
홈페이지 : http://seonamlp.ulsannamgu.go.kr/

 


 태화강대공원  

 

 매년 봄이면 태화강변이 오색 봄꽃으로 물듭니다.

 화려한 봄꽃의 바다로 일렁이는 태화강대공원은 가족, 연인들에게 꽃구경 나들이 명소로 익숙한 곳이죠. 작년에도 전국 최대 규모로 초화단지를 조성해 작약, 원추리, 꽃양귀비, 수레국화, 안개꽃, 금영화같은 화려한 봄꽃을 선보인 바 있는데요. 그래서 많은 시민의 사랑을 받기도 했답니다.


 올해도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면 눈부신 꽃밭을 만나실 수 있어요. 봄꽃 구경을 원없이 하고 싶다면 태화강대공원을 추천합니다. 참, 경주나 제주 못지 않게 어마어마한 규모의 유채꽃 단지도 조성돼 있어요!

 

주소 : 울산광역시 중구 내오산로 67
전화번호 : 052-229-6144
홈페이지 : http://korean.visitkorea.or.kr/kor/inut/where/where_main_search.jsp?cid=1282

 

 

 울산대공원 

 짙푸른 수목과 알록달록한 봄꽃으로 화려하게 치장한 울산대공원.

 공원 곳곳에는 동백꽃, 매화, 개나리, 튤립, 벚꽃 등 다양한 꽃들이 가득합니다. 울산대공원은 울산 시민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 곳이긴 하지만 특히 봄에는 봄꽃 구경하기 더없이 좋아요.


 전국 최대 규모의 장미원과 동물원도 있어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나들이,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없죠.

4, 5월이 되면 대규모의 튤립 축제와 장미축제를 연달아 개최하기 때문에 봄 내내 꽃과 함께하는 공원이라 해도 무방할 정도. 올해도 다양한 봄꽃을 볼 생각에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여행지입니다.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대공원로 94
전화번호 : 052-271-8816~20
홈페이지 : http://www.ulsanpark.com/main/main.php

 


 울산 들꽃학습원

 

 울산 들꽃학습원에도 봄이 왔어요.

 이 곳은 1999년에 폐교된 척과초등학교 서사분교 부지에 세워진 학습원인데요. 교과서에 나오는 식물과 울산 지역에 자생하는 야생화가 가득하답니다. 그래서 학생들의 자연 관찰 학습장으로도 많이 찾는 곳이에요.

 봄이 오면서 여기에도 들꽃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지금 방문하면 할미꽃, 복수초, 상사화, 홍매화, 만첩흰매화, 노루귀 등 아름답고 귀한 봄꽃들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어요. 꽃보다 사람이 많은 여행지가 부담스럽다면 울산 들꽃학습원에서 봄꽃과 함께 사색을 즐겨보세요.

 

주소 : 울산광역시 범서읍 두산로 52 (서사리 270)
전화번호 : 052-211-9163~4
홈페이지 : http://uwf.ulsanedu.kr/index.do

 


 본격적인 벚꽃 시즌이 다가오기 전. 

 주말엔 먼저 찾아온 봄꽃 구경하러 가보는 건 어떨까요. 알록달록한 색채가 어우러진 꽃들 사이에서 사진도 찍고 향기도 맡다 보면, 평소 쌓여있던 스트레스도 풀리고 제대로 힐링 할 수 있을 거에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