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작은 얼굴을 선호하는 경향이 큰데요. 아무래도 TV에 나오는 연예인이나 대 스타들의 영향을 많이 받은 듯 합니다. 그런데 큰 얼굴이 잘못된 습관에서부터도 올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자신도 모르는 사이 생활 속에서 무심코 하던 습관들이 관절을 틀어지게 만들고 얼굴을 크게 만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용도 미용이지만 건강상에 문제가 더 심각해 지겠죠? 그렇다면 울산누리와 함께 얼굴을 크게 만드는 나쁜 습관들에 대해 알아보고, 최대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해보세요!!


 
1. 높은 베개와 엎드려 자는 것을 즐겨하는 당신?

높은 베개는 목 근육을 늘어뜨리고, 목을 쳐지게 만드는 결정적인 원인이 되는데요. 엎드려 자거나 옆으로 눕는 자세는 턱 관절에 부담을 주고 얼굴을 삐뚤어지게 하기 때문에 얼굴형을 망가뜨리는 원인이 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밤에 더 초롱초롱하게 빛나는 올빼미형

낮에 낮잠을 많이 잔다거나 밤새 음악 듣고, 책 읽다가 밤을 새는 것은 얼굴을 붓게 하는 주범이 됩니다. 낮과 밤이 바뀐 불규칙한 생활습관은 얼굴의 신진대사를 막기 때문에 얼굴이 붓는 이유가 됩니다. 부은 얼굴이 살이 되는 건 시간 문제라는 사실! 그러므로, 불규칙한 생활 습관을 버리는 것은 작은 얼굴의 지름길이랍니다.

3. 짜고, 딱딱한 음식을 좋아하시나요?

짠 음식을 먹게 되면 염화나트륨 성분 때문에 물이나 음료수를 많이 찾게 됩니다. 그럼 다음날 아침 얼굴이 퉁퉁 부어 거울을 보고 놀라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때는 이미 늦었다는 사실. 그러므로 짠 음식은 최대한 멀리해주세요. 그리고 밤 8시 이후에는 수분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얼굴 부기를 없애기 위해 진행되는 대사 활동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4시간 동안 이뤄지기 때문이죠. 또 딱딱한 음식을 먹으면 아래턱을 필요 이상으로 사용해 하관이 넓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너무 많이 씹게 되면 턱 뼈가 비뚤어지게 되므로 작은 얼굴을 원한다면 딱딱한 음식의 섭취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한쪽으로 턱 괴기

한쪽으로 턱을 괴고 몸을 삐딱하게 기울인 상태로 오랫동안 있으면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이런 습관이 오래 되면 얼굴이 커지는 이유가 되는데요. 전화 수화기를 턱과 어깨 사이에 끼워서 오래 전화하는 것도 얼굴을 크게 만드는 좋지 않은 습관 중 하나입니다. 거기다 어깨 걸림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는 사실!

5. 멍한 표정으로 생활하진 않는지

얼굴 근육은 자주 쓰지 않으면 노화가 빨리 진행되어 피부가 늘어지고 지방이 쌓이기 쉬운데요. 입술을 확실하게 벌리고, 말하는 동작만 정확히 해도 얼굴 살 빼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잠깐이라도 무표정하게 있지 말고 얼굴 근육을 풀어주는 체조를 하면서 근육 운동을 해보세요. 찌푸린 얼굴로 미간에 주름을 만들거나 입을 뾰족하게 하는 행동은 삼가해주세요.

 


6. 턱을 내밀거나 안으로 당기지 않는다

턱을 아주 심하게 내밀거나 당긴 자세로 장시간 유지한다면 안 좋은 결과를 초래합니다. 턱 관절에 부담을 주게 되면 긴장 상태를 일으키기 때문에 귀밑 뼈가 두드러지게 튀어 나오거나 광대뼈 돌출, 얼굴이 삐뚤어지는 등의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7. 세안 후 타월로 얼굴 문지르기

세안 후 타월로 얼굴을 문지르면 살이 쳐져 얼굴이 커지는 것은 물론 피부가 늘어져 잔주름이 생기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 후에는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타월로 살짝 눌러주듯이 얼굴의 물기를 닦아주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