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제법 해도 길어지고 낮 동안 햇볕도 따뜻해졌답니다. 겨우내 청소를 미뤄뒀더니 손 안 닿는 곳에 먼지가 제법 쌓였답니다. 방 구석구석 쓸고 닦고, 봄 햇살 맞이 준비를 해보는 건 어떠세요?

봄 청소에 도움될 만한 청소 도우미를 소개할게요.





1. 밥알 청소엔 스펀지

 

 어린아이가 있는 집은 밥알에 시달리기 마련입니다. 식탁이나 바닥에 흘린 밥알은 스펀지에 물을 적셔서 닦아주시면 깔끔하게 닦입니다.



2. 컵을 투명하게, 식초와 소금

 

 식초와 소금을 섞어 칫솔로 물때가 낀 컵을 문질러주세요. 뜨거운 물에 담갔다 빼내면 누렇던 컵이 금방 투명해진다는 사실!




3. 가죽소파엔 우유

 

 가죽소파는 우유로 닦아주면 좋아요. 지방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부드러운 천에 묻혀 마루, 가구를 닦으면 광택이 납니다. 유통기한 지난 우유에는 휘발성 암모니아 성분이 있어 더러운 때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틈새 먼지청소 소금

 

 창틀이나 문틈 같은 틈새먼지 청소는 소금이 도와줘요. 소금은 먼지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는데요. 젖은 걸레에 소금을 묻혀 닦아내면 간편하게 먼지가 싹~ 사라집니다.



5. 전자레인지 냄새 레몬으로 싹

 

 전자레인지는 청소를 잘 안하게 되는데요. 그릇에 물과 레몬껍질을 넣고 2분 정도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세요. 그리고 습기를 마른행주로 닦아주면 전자레인지 얼룩과 냄새가 말끔하게 지워집니다.





6. 냄비 탄 자국 지워주는 사과

 새것같던 냄비 탄 자국이 마음에 안 든다면 사과가 도움을 줄 거예요. 냄비에 물과 사과껍질을 넣고 10분간 끓여주세요. 수세미로 문질러주시면 끝이랍니다.




7. 가죽손질 도우미 바나나


 바나나 껍질 안쪽 면으로 가죽손질을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있으신가요? 면수건으로 바나나 찌꺼기를 닦아주시면 가죽이 부드러워지고 윤기가 난답니다.





8. 현관을 깨끗이 신문지


 집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현관. 현관도 봄 맞이 청소를 해야겠죠. 물에 적신 신문지를 잘게 찢어 현관바닥에 놓은 후, 빗자루로 쓸어 주면 끝.

젖은 신문지에 먼지와 쓰레기가 한꺼번에 달라붙어 묵은 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봄맞이 청소를 도와줄 아이템들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이번 주말엔 창문을 활짝 열고 봄 햇볕을 가득 받으며 청소하는 걸 추천합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기쓰! 2015.03.11 13: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청소해야겠네요..

  2. Favicon of https://starreport.tistory.com BlogIcon StarReport 2015.03.14 23: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집도 봄맞이 청소함 해야하는데 뭐가 그리 바쁜지 ㅋㅋ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