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여쁜 봄날 속에 사랑 한 스푼 더해 지는 날.

 연인들의 새콤달콤한 기념일, 바로 화이트데이가 토요일이랍니다.

 단순히 사탕 하나만 달랑 던지기에는 어쩐지 아쉬울 주말이 될 것 같은데요. 집 근처에서 늘 하던 ‘영화-밥-커피’ 데이트는 접어두고 ‘보고, 듣고, 느끼는 즐거움’이 가득한 울산으로 여행오세요! 당신의 연인이 행복한 고민에 빠질 수 있도록 테마별로 2가지 데이트 코스를 준비해봤어요.

 

아래 코스를 똑똑하게 숙지해서 연인에게 칭찬받는 ‘남친 or 여친’이 되어볼까요?

 

 24시간 러블리블링한 데이트 추천코스

 

울산고속버스터미널 ▶ 태화강 대공원 ▶ 카페 반지마을 ▶ 젊음의거리(톡톡스트리트) ▶ 울산 CGV IMAX
컨셉 : 도심·시내 데이트 / 기념일 / 피크닉 / 산책 / 쇼핑 / 문화 / 영화감상 / 예쁜 구두

 

1) 태화강 대공원

 

 

 울산 12경 중 하나인 십리대숲이 있는 태화강 대공원.

 강과 대숲이 연계되어 그 조화가 아름다운지라 울산 시민들의 소중한 휴식공간인데요. 지형이 쭉쭉 뻗어있어 자전거 타기에도 좋고, 연인과 손잡고 천천히 걸으며 삼림욕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대나무향이 그윽해 그냥 동네 뒷산과는 차원이 달라요. 특별한 데이트니 도시락을 준비하는 것도 소풍 기분이 나고 좋겠죠?! 보이는 풍경마저 운치 있어 데이트 하기에 좋아요.

 

문의 : 052-229-6144   

 

2) 반지마을 울산점  

 

 전국적으로 지점이 있는 반지마을은 우결에서 정인♡조정치 커플이 반지를 만드는 모습이 전파를 타면서 유명해진 곳입니다. 방송 전에도 연인들이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자 많이 찾았다는데요. 은 조각으로 뚝딱뚝딱 둘만의 시그니처 반지를 만들다보면 우리의 사랑이 더욱 특별하고 굳건해지지 않을까요?

3월 14일에는 붐빌 수도 있으니 미리 전화 문의/예약하는 게 좋겠죠.

 

문의 : 052-256-2726

 

3) 젊음의 거리 - 톡톡스트리트

 산책도 하고 반지도 만들었겠다, 흔한 사탕말고 특별한 선물은 어떨까요?

 울산 청년들의 열정을 파는 가게, 톡톡스트리트는 창업한 젊은이들의 예술적 감성과 센스를 엿볼 수 있는 공방들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수공예 쥬얼리샵, 인형, 패션의류, 향수, 팬시, 네일, 그릇 등 여자라면 눈이 휙휙 돌아갈 만한 물건들만 널려 있어 아마 천국이 따로 없겠죠?

 참고로 직접 소품을 제작하는 체험 클래스도 운영하는 공방이 있다고 하니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홈페이지 ▶ http://mall.bluedolphin.or.kr

 

4)울산 CGV IMAX

 

 영화 ‘인터스텔라’가 한참 상영 중일 때 전국에 때 아닌 아이맥스 광풍이 불었죠.

 영화를 사랑하는 커플에게 울산 CGV는 최고의 영화관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왕 울산여행 오신다면 전국에서 압도적으로 가장 크다는 IMAX관에서 영화 한 편쯤은 봐줘야 하지 않을까요? 실컷 돌아다녔으니 마지막에는 달달하고 로맨틱한 영화로 하루를 마무리해보세요. 여담이지만 IMAX관은 스크린 앞줄 부근이 영상 속으로 빨려 들어갈 것 같은 엄청난 몰입감을 준다고 하네요. 단, 후유증은 책임 못 집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goo.gl/90O5A9

 


도심에 지친 연인을 위한 봄 힐링 데이트 추천코스

방어진시외버스터미널 ▶ 대왕암 공원 ▶ 동울산시장 ▶ 울산테마식물수목원
컨셉 : 시외 데이트 / 자연 속 힐링 / 바다 구경 / 산책 / 꽃구경 / 군것질 / 화보 여행 / 운동화

 

1) 대왕암 공원
  

 

 산책이 즐거운 숲 그늘과 기암괴석 해변을 끼고 있는 대왕암공원은 도심 속에서 좀처럼 보기 어려운 귀한 휴식처입니다. 우거진 숲길을 차분히 걷다보면 눈이 훤해질 정도로 짙푸르게 펼쳐지는 수평선이 보이는데, 그 주변으로 버티고 있는 기암괴석들은 경이롭기까지 합니다. 우리나라 동남단 끝 지점에 해당하는 대왕암 공원에는 동해의 길잡이 역할을 하는 울기등대로도 유명한데요. 바다를 흔히 보지 못하는 커플들에게는 정말 안성맞춤이라 생각해요. 바람이 많이 부는 편이니 다소 따뜻하고 편안한 복장으로 도시락 넉넉히 싸서 공원으로 소풍오세요. 봄 소풍으로 제격이네요!

 

문의 : 052-209-3754

 

2) 동울산종합시장
  

 

 동구에 위치하고 있는 전통시장 중 가장 큰 규모의 시장이에요. 넓은 규모만큼 다양한 품목과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답니다. 뭐든지 대형마트에서 구입하는 것이 익숙한 현재 세대에게 시장이란 삶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여행지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가벼운 요깃거리를 하며 데이트를 즐기는 것도 나름 이색적이죠. 호떡, 떡볶이, 핫도그 등 군침이 절로 나오는 분식들이 가득 있답니다.

 

문의 : 052-232-7337

 

3) 울산테마식물수목원

 


 20여년을 두고 가꾸며 손질하여 온 농원을 테마화한 식물수목원.

 이곳은 다양한 수목과 식물을 식재하여 자연학습과 학술연구를 병행하고 있는 곳입니다. 봄 맞이할 겸 꽃 구경 어떠세요! 단순한 관람 외에도 토피어리 만들기, 화분식재, 나무목걸이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뱀 인형 만들기 등 특별한 체험활동도 할 수 있어요. 산책하듯 지나가는 것보다 연인과 함께 직접 참여해 보는 것도 좋겠죠. 새싹만큼 사랑도 쑥쑥 자랄거에요!

 

홈페이지 : http://www.usarboretum.co.kr 
문의 : 052-235-8585 
관람시간 : 3월~10월(09:00 ~ 18:00),  11월~2월 (09:00 ~ 17:00)

 

 

울산관광안내도 (지도 클릭시 크게 볼 수 있어요!)

 

 화이트데이에는 한 손에는 사탕을, 다른 손은 맞잡고 울산으로 즐거운 데이트 어떠세요.

 KTX도 있고 시외버스터미널도 위치가 너무 좋아서 굳이 운전대를 잡지 않아도 편히 여행오기에 좋은 도시입니다. 늦기 전에 얼른 사랑스러운 연인과의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트래블아이 2015.03.11 16: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 화이트데이가 아니더라도 일상에 지치면 울산 태화강 대공원과 바다로 힐링하러 가야겠어요~ 완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자주 놀러올게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