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루 문예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해요!
울산 GO/Today2015. 3. 9. 08:00

 
  
올해 태화루 시설운영에 대한 종합계획을 알려드립니다.

태화루를 경관적으로 이용하는 것 외에 문화예술 활동이 상시적으로 이뤄지는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인데요.

 

 

특히 올해부터 태화루 휴게문화동 쉼터를 활용한 ‘태화루 문화예술 아카데미’가 운영됩니다. 시민과 함께 창작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아카데미는 3월30일부터 6월30일까지 토론형 강좌로 진행됩니다.

 

 

 

시문학, 동화, 사진, 전통예술, 서예 등 총 6개 분야의 아카데미는 분야별 12회 강좌, 총 72회로 진행됩니다. 강의를 모두 마친 6월 말에는 발표회도 마련할 계획.

 

 

아카데미 수강생은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하며, 분야별 전문예술인 및 문화예술 애호가 등을 대상으로 합니다. 모집인원은 분야별 20명씩 총 120명!

 

 

수강 희망자는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ktfdj@korea.kr) 또는 팩스(052-229-3719)로 신청하세요.

자세한 안내사항과 신청서는 아래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파일 다운로드 : 태화루 문화예술 아카데미 안내.hwp


 


 

 

아카데미 운영과 함께 태화루 경내와 누각 등에서 전통소리, 기악, 춤, 타악, 퓨전 국악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공연도 4월부터 10월까지 마련됩니다.

 

지난해 태화루 전통국악공연에는 타지역 예술인의 초청이 많았지만, 올해는 지역 예술인을 중심으로 무대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특히 야간공연은 태화루 경관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무대를 배치하고, 전통국악의 모듬공연으로 더욱 풍성하게 펼칠 예정입니다.

 

누각공연의 경우, 지난해에는 실내악 기악단 모듬공연이 중심이었다면 올해는 실내악 개별 연주공연으로 다양성에 더욱 초첨을 두고 있다. 주간 누각공연은 9회, 야간 경내공연은 18회 마련됩니다.

 

 

태화루의 문화적 기능을 증대시킴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더 높이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그러니 울산시민 여러분도 많은 관심으로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