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다 함께 모여 즐기는 최대 명절 설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설 연휴에는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들과 부담 없는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가까운 박물관이나 울산대공원에서의 전통놀이 체험 어떠세요?

 

 

 울산에서는 박물관과 울산대공원 등에서 우리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아름다운 전통문화, 설 민속놀이가 다양하고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답니다.
  

 울산박물관 설날전통문화행사

 

 울산박물관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울산박물관 로비 등 박물관 곳곳에서 ‘2015년 설날전통문화행사’를 운영합니다. 행사참여는 울산박물관 관람객 누구나 당일 현장에서 무료로 가능!!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해요. 궁금한 점은 전화로 문의주세요! ☎ 052-229-4724, 4766

 

 

 

세화(歲畵)로 만나는 아시아 설날이야기

- 울산 대표 이미지인 처용을 중심으로 중국의 종규, 베트남의 물소와 동자 등을 목판 찍기 체험을 통해 알아보며, 설날의 상징과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세화 : 새해 액을 막고 한 해의 안녕을 비는 의미의 그림

 

설날민속놀이 한마당

-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던지기 등이 준비되어 관람객이 직접 놀이를 하며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됩니다.

‘새해 연하장 만들기’ 등으로 나눠지는데요.

 

 

 

새해 연하장 만들기

새해 청양 띠의 의미를 이해하며, 행운의 청양띠 연하장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진답니다.

 

 

 

 

 울산대공원&시립문수궁도장- 전통문화 체험마당

 

 울산시민들이 많이 찾는 울산대공원에서도 다채로운 민속놀이를 통해 어른들에게는 옛날을 추억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생소한 전통놀이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마련됩니다. 설날연휴동안 수영장을 제외한 울산대공원의 모든 시설은 정상 운영되는데요. 궁금한 사항은 문의 전화 주세요.

 

☎ 052-290-7332

 

울산대공원

 기간 : 2월18일 - 22일 / 오전 9시 - 6시

 장소 : 울산대공원 정문광장

- 널뛰기, 투호, 고리던지기, 윷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민속전통놀이마당 운영

 

 

 

 

시립문수궁도장

- 설날연휴기간 중 정상 운영.

- 설날 당일에 무료 개방(오전 10시~오후 5시) ▶ 전통 활쏘기 체험 기회 제공
  
 대곡박물관 민요/판소리 공연/토정비결 보기

 

 

울산대곡박물관은 18일부터 22일까지 5일 동안 토정비결 보기, 울산학춤 공연, 전래놀이 체험 등 세시풍속 문화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복 나누고, 복 받고, 복 주는 설날’이라는 주제로, 대곡박물관 로비 및 앞마당에서 진행됩니다. 올해는 설날 박물관 대탐험, 윷점 보기, 소원나무 빌기 체험 등을 새로이 마련해, 설 연휴 내내 체험할 수 있게 준비 했답니다.

 

행사관련내용은 대곡박물관 홈페이지 방문 ▶ http://dgmuseum.ulsan.go.kr/

혹은 문의전화 주세요. ☎ 052-229-4781

 

 

 

 

울산 대곡박물관 마당

 널뛰기·제기차기·굴렁쇠놀이·투호놀이 등의 전래놀이 체험 가능

 

재미로 보는 토정비결

- 2월 19일, 21일 / 오후 1시~오후 5시

 

 

 

종이 복주머니 만들기

- 2월 18일, 20일, 22일

 

판소리 마당

- 소리마당 : 2월20일 오후 2시~3시

- 울산학춤 공연과 해설 : 2월 21일 오후 2시~3시

 

 

한편 현재 울산대곡박물관에서는 울산 지역사를 조명한 ‘1914년 언양, 울산과 통합하다 -울산 역사의 두 줄기- 특별전‘이 개최되고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