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문여는 울산 약국/병원 찾는법
울산 GO/Today2015. 2. 16. 08:00

 

 민족 대명절인 설이 다가왔습니다.

 

 이번 설 연휴는 5일이나 되는데요. 기쁜 설날이지만 연휴 기간에 어디 다치기라도 하거나, 아이가 아프기라도 하면 정말 막막하기 그지없습니다. 그런 상황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서 울산에서 문을 여는 약국과 병원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연중무휴약국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조회하시려면 휴일지킴이 약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휴일지킴이약국


 

 


휴일 지킴이 약국 바로가기 ▶ http://www.pharm114.or.kr/

왼편의 지도에서 울산 지역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구별지도 선택창이 활성화됩니다.

 



 
 

간단한 클릭만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날짜와 시간까지 기입하면 바로 울산 내 현재 운영 중인 약국이 검색된답니다.

 

 그렇다면 설날에도 울산 구군별 연중무휴 약국들은 어디가 있을지 알아볼까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스마트폰 앱 <당번약국>으로도 간편조회가 가능합니다.

 

 


 

 당번약국 앱도 지도를 누르시면 간편하게 그 위치 주변의 약국이 조회된답니다.


그리고 설날에도 운영하는 병원 찾기.

병원 찾기와 약국 찾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바로 응급의료정보 사이트 E-GEN에서 가능합니다.

 

응급의료정보 사이트 병의원찾기 바로가기 ▶ http://e-gen.or.kr/egen/inf.se51.do
 

 

 병•의원 찾기 코너에서 간편하게 병원, 약국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구군별로 너무 많은 정보가 나오니 동까지 기재해주세요.

 삼산동을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정보가 나타납니다. 종합병원, 요양병원 등 기관 구분이 가능하고 내과, 소아과 등 진료과목으로 세분화하면 더 편리하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위급한 상황에는 인터넷으로 확인할 겨를이 없겠죠.
 그럴 때는 052-1339만 누르면 설날 명절 당일이나 연휴에 쉬지 않고 문 여는 곳의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급상황에 대비해 지금 전화번호부에 등록해주세요  
 

 설날 긴급상황에 대비해 울산 당번약국, 당번병원 확인하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긴 연휴 무탈하게 보내시고, 혹시 문제가 있으시면 즉시 대처하셔서 안전한 연휴 보내시길 바래요!

 

 

 

 

  • 너구리 2015.02.17 11:21

    안아프면 제일좋겠지만 좋은정보네요

  • 탁상행정 2015.02.19 11:12

    정말 형식적인것 같습니다.독감걸려서 응급실가기는 비싸고 의원 알아보려 했는데 의원명만 알려주고 설날 당일은 나오지도 않네요ㅠㅠㅠㅠ 052-1399는 엉뚱번호고 ㅠㅠ 결국 119 전화해서 물어보는 어처구니 없는!!!!!!!!!!!!!!못된 탁상행정 은 집에가서 하세요!!!
    19일 당일 의원 검색도 안된다.ㅠㅠㅠ 남구도안하고 오직 한군데>>>
    2시간동안 헛 수고 했다ㅠㅠㅠ
    오늘은 중구 홈플 태광의원 오후3시 부터만 한다네요> 참고하세요

  • BlogIcon 쓰레기 정보 2015.02.20 11:39

    한마디로 쓰레기.정보입니다.
    과격한 표현이 아니라 정말입니다.

    052-1399 전화해보셨나요?
    그리고 설 당일 가능한 병원만 니오는 것처럼 야기하더니.. 전체 병원 다 나오고..ㅉㅉ

    가만히 앉아서 할 수 있는 일도 이정도로 밖에 못하는데 움직이는 일은 하지도 않겠네요.

  •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울산누리 2015.02.23 09:53 신고

    잘못된 정보로 불편을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거듭 확인하여 피해를 드리지 않도록 조심하겠습니다.

    설날 의원정보는 정말 응급상황에 가실 수 있는 곳만 안내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설날 기간 이용해본 결과 일부 진료과목만 운영하고, 종합병원 응급실로 안내하고 있는 걸 확인하였습니다.

    좀 더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사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