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 알프스 산악관광 'BI'가 확정됐습니다.

울산시와 울주군은 8월 31일 오후 3시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오동호 행정부시장 주재로 영남알프스 산악관광 10대 선도사업을 위한 '제2회 시군 추진협의회'를 개최, 영남알프스 산악관광 BI를 발표했는데요.(그림 참조) '영남알프스 BI'는 붓 터치를 이용한 산의 표현과 억새를 상징하는 현대적인 곡선을 조화롭게 형상화하여 활기찬 에너지와 산악관광의 즐거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억새돌이'는 영남알프스의 대표적인 상징물인 억새를 의인화하여 귀엽게 나타냈습니다.

하늘억새길과 둘레길에 사용할 'BI'는 갈대모양을 상징화했는데요.

 울산시는 이번에 선정된 BI를 영남알프스 관련 종합안내판, 이정표, 관광기념품 등에 활용하고 영남알프스 인접 5개 시군 등에도 BI 활용을 적극 협조 요청할 계획입니다. 또한 상표출원 및 등록사업도 추진할 예정.

한편 '영남알프스 산악관광 마스터플랜'은 2010년부터 2019년까지 접근성 개선, 화제성 창출, 프로그램 다양화, 체류기간 연장 등 4대 추진전략 28개 사업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울산시는 1단계로 '영남알프스 산악관광 10대 선도사업'(하늘 억새길 및 둘레길, 신불산 케이블카, BI개발, 작수천 명소화 등)을 선정,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추진하고 있습니다.

※ BI(Brand Identity) : 상품 등 대상의 특성을 시각적으로 디자인하여 대외 경쟁력 강화 및 차별화를 꾀하는 브랜드 이미지 통일화 작업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