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여자들 뿐 아니라 남자들도 동안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나이가 든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항상 젊은 외모를 유지하고 싶은 것이 사람 마음.

 

동안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는 주름없이 매끈하고 탄력적인 피부입니다. 볼륨감 있는 피부는 생기 넘치는 동안 이미지를 심어 주기 때문이죠. 볼살이 늘어져 있거나 주름이 많다면 동안으로 보이긴 힘들어요. 그렇다면 어떤 생활습관을 가지고 어떤 식품을 가까이 해야 동안이 될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동안 만들어 주는 생활 습관 5

 

1. 자외선 차단하기

 자외선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를 파괴해 피부노화를 가속화합니다.거기다 피부 탄력층을 파괴 시켜 주름을 만들고, 검버섯, 기미 등 피부색소질환까지 유발한다는 사실.

 자외선은 가장 큰 피부의 적인데요. 이런 자외선을 막기 위해 1년 365일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무리해서 너무 강한 SPF 지수를 쓰는 것보다 자신에게 맞는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물놀이를 하는 경우 내수성 또는 지속내수성 등의 표기도 꼼꼼이 확인하세요.

 

*자외선 차단제 선택하기 

- 일상생활에선 SPF20/PA+,

- 스포츠 등 야외활동이 많은 경우 SPF30/PA++이상

- 자외선이 매우 강한 지역 SPF50/PA+++ 이상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시간

 외출하기 15분 전 피부 표면에 균일하게 발라주세요. 외출 후에도 2~3시간마다 반복해서 발라주는게 좋아요. 여성들은 특히 화장 후에 자외선 차단제는 덧바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외선 차단제는 지속시간이 3시간이 최대라는 점 기억해주세요.

 

 

2. 스트레스 받지않기

 

 스트레스는 신체에 활성산소를 만듭니다.

 활성산소는 콜라겐을 산화시켜 노화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스트레스의 영향을 받으면 뇌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인 아드레날린과 코르티솔이 피부의 면역기능을 낮춰 각종 피부트러블도 유발한답니다.

 

*스트레스 개선법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적당한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해보세요. 신체와 마음을 이완시키는 심호흡이나 스트레칭, 요가 등을 추천합니다. 

신체에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다면 그걸 실천하는 것도 좋겠죠.

 

 

3. 충분한 수면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오후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

 피부재생은 체지방을 콜라겐으로 합성시켜 주면서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주는 것이랍니다. 이런 과정은 숙면을 취하는 동안 진행된답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피부 재생이 일어나게 된다는 사실! 잠이 부족하면 피부 노화 촉진은 당연한 거겠죠.

 

 잠이 든 상태여야 피부 재생이 일어나기 때문에 일찍 잠자리에 드는게 좋아요. 잠이 드는 시간과 깨는 시간을 규칙적으로 맞춰주세요. 이런 수면 습관을 유지하면 피부 동안이 되는 건 금방이겠죠.

 

 

4. 충분한 수분 섭취

 

 동안이 되는 생활 습관 중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충분한 수분 섭취.

 물이 체내순환이 잘되어야 건조함이 사라지게 된답니다. 겨울철엔 여름보다 수분 섭취량이 줄어드는데요. 겨울철이라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충분한 물을 섭취해주세요.

그리고 또 한가지 팁  물이 체내에서 골고루 전달될 수 있게 충분히 움직여주시는 것도 중요해요!

 

 

5. 잘못된 습관 고치기

 

 엎드려 자거나 모로 누워서 자는 습관, 손으로 턱을 괴는 습관 등은 자세를 망칠 뿐 아니라 팔자주름의 원인이 됩니다. 이런 습관은 얼굴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피부 처짐 및 주름을 부추길 수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듯한 자세로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턱을 괴는 습관, 입을 다문 채 양쪽 입 꼬리를 내리는 버릇은 주름을 깊게 패이게 하므로 멀리 해주세요.

 

 동안이 되고 싶다면 음식섭취도 중요합니다. 

 피부 탄력과 노화를 방지하는 성분이 듬뿍 함유된 식품을 알아볼까요.

 

 동안 만들어 주는 식품 5

 

 

1. 딸기 - 비타민C 듬뿍

 

 딸기는 비타민C 함량이 높아요. 비타민 C가 활성산소를 없애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오렌지나 자몽보다 비타민C가 더욱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 피부팩으로 사용하거나 딸기 쥬스로 마셔보세요!

 

*딸기팩

 딸기와 함께 라즈베리와 블루베리를 섞어 간 뒤 요거트와 꿀을 함께 넣어 얼굴에 발라 팩을 하면 피부가 촉촉해져요.

 

 

2. 호박 - 카르티노이드 함유

 

 호박의 주황색은 카르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피부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 주름예방에 효과적인데요. 호박에 풍부한 비타민 C, E, A와 엔자임은 피부를 맑게 해줍니다. 호박팩을 하거나 단호박을 쪄서 먹어보세요!

 

*호박팩

 호박 두 컵과 플레인 요거트 4스푼, 꿀을 함께 갈아 얼굴에 발라주세요. 피부 보습력을 높여주고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3. 석류 - 항산화의 여왕

 

 석류는 레드와인이나 녹차보다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석류를 각질제거용 스크럽으로 이용해 보세요.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준답니다.

 

*석류 스크럽

 석류를 물에 5~10분 정도 담근 후 씨만 발라내어 석류씨 2스푼과 귀리 1컵을 갈아 꿀, 버터밀크를 넣어 섞어주세요. 얼굴에 문지르면 천연 스크럽제로 사용할 수 있어요.

 

 

 

4. 올리브 오일 - 건성 피부에 딱

 

 올리브 오일에는 항산화제와 항염증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건성 피부에 그냥 바르거나 립글로스에 첨가해서 사용해보세요! 주름 생기기 쉬운 건성피부는 올리브 오일을 가까이 하는게 좋아요.

 올리브오일을 호밀빵에 찍어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5. 녹차 - 항산화제 풍부

 녹차에도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녹차에 레몬즙을 첨가하면 항산화 능력이 증진되며 효능이 더 오래간다는 사실! 녹차 속의 타닌 성분은 아스트린젠트 역할을 해서 부은 눈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니 녹차팩을 해보세요.

 

*녹차팩

 사용한 녹차 티백을 냉장고에 보관한 뒤 눈에 올리면 녹차팩으로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식품 이외에도 브로콜리, 피망, 시금치, 레몬, 파프리카, 토마토, 콩이 동안 식품입니다. 챙겨 먹으면 동안에 도움이 되겠죠. 무엇보다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식품인 카페인, 밀가루 음식, 술, 담배, 인스턴트 등은 멀리해주세요!

 

알려드린 생활습관 꼭 숙지하셔서 이제부터라도 동안 피부 유지하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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