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구석구석 명소들을 버스타고 둘러 볼 수 있도록 준비한 여행특집! 이번에 떠나볼 곳은 울산 중구입니다. 옛 울산의 흔적이 많이 남아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중구 원도심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시계탑에서 출발해 볼까요.

 

 

 코스 소개

 

 


 젊음의 거리

 첫 번째 코스는 젊음의 거리입니다.
 젊음의 거리 아케이드는 뉴코아아울렛에서 중부소방서를 지나 우정삼거리까지 이어지는데요.
중구 중심시가지 상권 활성화를 위해 중앙상가 아케이드와 연결된 거리입니다.

 

 

 젊음의 거리는 중앙상가와 연결되어 직선거리로 전국최대규모라는 사실. 아케이드 시설이 웅장하고 섬세해서 보는 재미가 있어요. 특히 야간에는 조명시설이 화려하여 큰 인기입니다. 원스탑 쇼핑이 가능하니 돌아보시면서 성남동의 기운을 한껏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위치: 울산 중구 만남의 거리 10
문의: 052-245-2555
찾아가는 길 (시계탑에서 도보 4분 소요)
시계탑▶젊음의 거리 총 거리 244m

 

 태화강 불고기단지

 90년대 초 남구 이주민들이 집단으로 모여 태화강변을 끼고 70여 불고기 음식점이 들어섰습니다. 언양, 봉계, 입실 등의 불고기단지와 함께 한때 성황을 이루었는데요. 현재는 불고기뿐 아니라 오리고기, 제주도 돼지고기, 횟집 등 다양한 음식점이 많답니다. 카페도 많이 자리잡고 있구요.

 

 

 근처 태화강에는 각종 운동시설과 휴식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식사 후 산책해 보는 것도 좋답니다.

 

 

위치: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동
문의: 경제일자리과(052-290-3310)
찾아가는 길 (젊음의 거리에서 24분 소요)
*젊음의 거리▶불고기단지 직행버스 :203,104,402,233,123
모두 동일- 성남동승차 ▶(6개 정류장)▶삼호교앞 정류장하차 (도보로 2 분 소요)

 

 성안옛길

  도심에서 5~10분 정도면 도달하는 성안옛길은 도심 속 숨은 산책로라고 할 수 있어요!

 완만한 등산로와 좋은 전망, 길 곳곳에 서려있는 전설, 자연과 시골의 정취를 품고 있는 성안옛길은 함월산 일대에 모두 3개의 코스로 총길이가 22.5km에 달합니다.

 숲길, 오솔길, 등산길, 과수원 길, 농로길, 마을길 등 다양한 형태의 옛길은 물론 과수원과 황금들녘과 같은 아름다운 풍경과 농촌 체험까지 해볼 수 있어요.

 

 

 

 

 

 

 성안옛길은 총 3구간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가볍게 산책해 보려면 3 구간 코스가 가장 적당해요!

 3구간 코스는 성동입구~돌담집~성동회관~황토방~시능골~장암저수지~금호아파트~성안순환 도로~성동입구 구간입니다. 3.5㎞거리에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린답니다.

 


문의:052-290-4600
찾아가는 길 (불고기단지에서 19분 소요)
*불고기단지▶상안동금호아파트 직행버스 :408
408번- 삼호교앞정류장 승차 ▶(4개 정류장)금호아파트 정류장하차 (도보로 2분 소요)

 

 

 지금까지 버스타고 돌아보는 중구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중구에는 이외에도 정말 많은 명소와 여행지가 있답니다.

 

그렇지만 버스 데이트가 처음이라면 이렇게 한 번 떠나보고, 다음번엔 직접 여행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재밌을 거에요! 다음 버스타고 떠나는 울산여행지는 어딜지 궁금하시죠?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