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울산날씨는 건조주의보가 연일 발령될만큼 쌀쌀하고 대기가 건조합니다. 2015년 1월부터 3월까지 울산의 날씨는 평년보다는 높을 때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겨울철 건조함과 찬바람은 피할 수가 없죠.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일명 물광피부를 겨울에도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릴게요.



겨울철에도 촉촉한 물광피부 만드는법



1. 하루에 물 1리터 이상 마시기


 피부가 좋은 연예인들이 피부 유지 비법으로 항상 손에 꼽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것이 바로 물을 자주, 많이 마신다는 것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피부 뿐만 아니라 몸의 건강도 좋아지게 한답니다. 

 

 우리 몸은 많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수분이 채워지게 되면 대부분의 피부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자연스럽게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피부가 좋아지고 트러블도 적어지게 되는 것이죠.

 

 또한 물광피부가 되는 첫번째 방법이기도 하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고 노화방지할 수 있으니 말이죠.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고 해서 한번에 많이 마시기보다는 자주 조금씩 마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특히, 매일 아침 일어나서 미지근한 물을 2컵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겨울철에도 올바른 세안하기


 피부 관리의 가장 기본이 바로 세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로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지 않더라도 세안은 중요하죠. 

 

 특히, 아침에 제일 먼저하는 세안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아침에 세안할 때에는 너무 과하게 폼클렌징이나 클렌징오일 등으로 세안할 필요는 없답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세안법이 달라지겠지만 건조한 겨울철에 과한 세안은 더욱 피부를 건조하게 한답니다.

 

 세안제를 사용하지 않고 우선 미지근한 물로 한번 씻어준 다음 다시 차가운 물로 한 번 헹궈내어 주면 피부 청결에도 도움이 되고 모공이 넓어지지 않게 도와줍니다. 아침에 하는 물 세안이 겨울철 촉촉한 물광피부 만들기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3. 겨울에도 잊지 말아야 할 자외선차단제


 많은 분들이 자외선차단제는 여름에만 바르는 것이라고 인식하고 있는데요. 겨울이라 해도 여전히 자외선에 노출되기 때문에 선 케어는 4계절 내내 꼭 해줘야 합니다. 자외선에 노출될수록 주름, 노화, 색소침작 등의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대부분의 자외선차단제에는 유분이 포함되어 있어 겨울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특히나 겨울철에는 스키 등의 스포츠를 즐기게 되는데요. 눈에 반사된 자외선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두껍게 발라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평상시에는 SPF 수치가 30 정도인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면 되는데요. 자외선차단제도 흡수시간이 있기 때문에 외출 30분전에 충분히 발라주고 흡수시켜줘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4. 과한 난방기 사용은 피부의 적


 겨울철이 되면 난방기 사용 비중이 높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과도한 난방기 사용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데요. 난방기에서 나오는 열과 바람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아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가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난방기는 긴 시간 연속해서 틀어주는 것보다는 잠깐씩 틀어주는 것이 좋고, 가습기와 함께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난방기를 사용할 때는 희망 온도를 너무 고온에 맞추기 보다는 적정 실내 온도에 맞추고, 대신 옷을 가볍게 여러벌 입어 실외의 기온차를 조절하는 것이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5. 물광 메이크업을 돕는 이것은 바로?


 한 때 물광피부를 연출하는 것이 매우 유행했는데요. 과도한 물광 메이크업은 부담스러워 보일 수 있지만 건조한 겨울철 적절한 물광 메이크업은 촉촉하고 건강해보일 뿐 아니라, 피부도 지킬 수 있답니다.

 

 간단하게 물광피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바세린입니다. 꼭 바세린이 아니라 사용하고 있는 멀티밤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손의 열로 바세린이나 멀티밤을 녹여 손가락 두 개정도에 촉촉하게 바릅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서 흰 점선으로 그려 놓은 광대뼈위쪽부터 관자놀이로 올라가는 부분에 손가락으로 톡톡 찍듯이 눌러주면 찬바람으로 피부도 보호하고, 물광 피부도 간단하게 연출할 수 있게 된답니다. 



 겨울철에도 물광피부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생활 습관만 주의하시면 촉촉한 피부 만드는 건 어렵지 않겠죠? 과도한 난방으로 피부 질환들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겨울철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추위나 바람에 직접적인 노출을 피하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키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스티치 2014.12.26 13: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본적으로 모델분 피부가 좋아서 물광피부과 간단하게 표현되는거같네요!

  2. BlogIcon 딸기초코 2014.12.26 13: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도 물광 도전~~!!

  3. 종이컵 2014.12.26 14: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물광....나도 필요해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