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의 끝을 향해 달려가는 12월.

혹독한 추위와 매서운 바람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츠러들게 하는 계절입니다.

 

꽃 보기도 힘든 이런 시기에 실제로 피어난 꽃 보다 더 진짜 같은 꽃 전시회가 있어 다녀왔습니다.

<한국 보타니컬미술협회 창립전>이 12월 14일(일)부터 12월 19일(금)까지 CK갤러리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평소 다양한 전시와 공연이 꾸준히 열리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한 CK아트홀.

여전히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만 저는 CK갤러리에 전시된 보타니컬아트전시를 만나러 가 보았습니다.

 

 

 

 

보타니컬 아트라는 용어가 생소하게 느껴지실텐데요.

우선 보타니컬 아트가 무엇인지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보타니컬 아트란?

보타니컬 일러스트레이션, 식물 세밀화, 꽃드로잉 등 다양한 이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서양에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보타니컬 아트는 원래 식물학에서 파생된 분야로 약초나 식물들을 채집하고 조사하는데 활용되던 식물 세밀화라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카메라가 발명되기 이전까지는 정밀한 식물 사진의 역할을 대신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이 전시회인 <한국보타니컬미술협회 창립전>은 총 21명의 작가분들이 참여했으며,

총 30개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신 분들은 보타니컬 아트를 배우시고 울산·부산쪽에서 문화센터 강사로 활동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시고 현재 배우시고 있으신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 한국보타니컬미술협회장 - 고동희작가와 그녀의 작품

 

 

 

그러면 참여한 작가들의 전시된 작품들을 잠시 감상하실까요?

실제 꽃 보다 더 진짜 같이 그려진 아름다운 작품들!!

그림에서 꽃향기가 느껴질만큼 아름답고,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작품들입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절로 좋아지며, 이걸 어떻게 그렸지? 하는 궁금증과 감탄사를 연발하게 되면서 작품들을 감상해 봅니다. 색연필로 이렇게 실제같은 꽃을 그려낸 작품들은 미술을 전공하지 않아도, 누구라도 배우면 이런 그림을 그릴 수 있다고 하니 도전 해보고 싶은 충동이 들었습니다.

 

 이런 그림은 그저 바라만 봐도 좋은데 누구라도 배우면 그릴 수 있다고 생각하니 시작도 하기 전부터 마음이 설레기 시작하더군요.

요즘 어른들 사이에서 안티 스트레스 컬리링북이라하여 어른들용 색칠공부책이 불티나게 팔려나가 색칠놀이 붐 현상이 일어나는 이 때에 아마도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관심을 가질만한 전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CK아트홀과 갤러리에서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이어지고 있으니 문화·예술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전시·공연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보타니컬미술협회창립전은 오는 19일(금)까지 전시되니 관람하실 분들은 서두르셔야겠습니다.

사진에 소개된 작품 외에도 더 많은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2014년 한국보타니컬미술협회 공모전 수상작들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전시관람은 무료입니다.

 

 

※ 전시안내

 

 오전 9:30~ 오후 7:00

 19일(금) 전시 마지막날은 오후 5:00까지 관람가능

 무료주차

 

위치 : 울산시 남구 삼산로 173  CK치과/CK아트홀

문의 : 052-270-2690

 

 

 

 

 

 

 

Posted by 우다다집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