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역,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울산 GO/Today2011. 8. 30. 10:03

 
 지난 5월부터 울산시,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공사가 추진한 울산역 이용 편의 증진 사업이 오는 8월 말에 마무리됩니다. 이 사업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울산역 이용승객에게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만족도 향상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주차면 추가 등 시설개선 부문과 회의실 대여 등 서비스추가 부문입니다. 먼저 이용편의 시설개선 사항을 살펴보면, 주차면 추가설치, 기존주차장 시설개선, 승강장(플랫폼) 시설개선, 대중교통 환승시설 개선 등인데요.

 주차면 추가설치는 현재 주차장 877면(기존 647면, 임시 230면)이나, 역세권 개발사업 부지 본격 분양 시 임시주차장 폐쇄에 대비, 기존주차장 옆 녹지공간 (6,300㎡)에 주차면 181면이 추가 조성됩니다. 기존 주차장 시설개선은 노외 주차장과 역사건물 연결지붕을 설치(L=200m) 하여 우천시 비를 피할 수 있도록 하고, 주차요금 정산소를 기존 1개소에서 2개소로 증설하여 주차요금 정산 대기시간을 줄였습니다. 역사내부 승강장(플랫폼) 시설개선은 승강장내 고객대합실을 2개소에서 6개소로 추가 설치하고, 승강장 지붕을 연장 설치(L=24m)하여 열차대기 승객들의 편의를 도모하였습니다. 역사 전면부에 설치된 환승시설 개선은 버스승강장 지붕 연장(L=24m)과 택시승강장 가드휀스 설치(L=20m)로 안전하고 편리한 버스택시 이용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울산역 이용편의 증진을 위해 추가된 서비스를 살펴보면, 원동 2층 창고를 개조한 회의실 3개소(14인실, 30인실, 40인실)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대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오는 9월부터는 렌트카 서비스와 승객물품보관함(28개) 설치 등으로 지난 4월부터 개시한 KTX 특송 및 퀵서비스와 함께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역 이용실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이용 불편사항 개선 등 편의제고 방안을 적극 모색하여 동남권광역경제권 대표 철도역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