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다문화 한마음 축제

오는 12월 7일 일요일, 울산 종하체육관에서 다문화 가정을 위한 "다문화 한마음 축제"가 열립니다. 울산제일일보가 주최하고 울산광역시가 후원하며 S-oil과 SK에너지가 협찬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6회째 이어지고 있는 지역의 작은 축제로 다문화 가족이 준비한 이색 공연과 화합을 위한 미니올림픽, 그리고 끼와 재능을 엿볼 수 있는 장기자랑 등의 순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한편 각 나라별 전통 음식 체험을 통해 독특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등 여러 가지 즐길 거리들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시간대별 세부 행사 일정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가 갈수록 국제 결혼이 점점 늘어나고 그로 인한 다문화 가정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안타깝게도 그에 따른 갈등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인정하며 함께 사회를 이루어 그 속에서 어울려 살아가는 지혜를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 2013 다문화 한마음축제 식전 초청 댄스 공연

 

▲ 2013 다문화 한마음축제 러시아팀 공연

 

 ▲ 2013 다문화 한마음축제 미니올림픽 - 풍선 높이 쌓기

 

 ▲ 2013 다문화 한마음축제 미니올림픽 - 협심 공 튀기기

 

 ▲ 2013 다문화 한마음축제 미니올림픽 - 장기자랑 시상식

 

▲ 2013 다문화 한마음축제 다문화 의상 체험

 위에 언급한것처럼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다양한 다문화 한마음 축제가 열리게 되는데요.  글로벌한 사회에서의 글로벌 가정과 인재를 인정하면서 우리 사회와 조화롭게 살아가는 그들의 진정한 축제가 될수 있도록 해야겠지요?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4.12.05 01: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종이컵 2014.12.05 09: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프로그램이군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