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아이낳기좋은세상 운동 경진대회’
울산 GO/Today2011. 8. 30. 09:37



'아이낳기좋은세상 운동 경진대회'에서 한일이화(주), 경상일보사, 신동규씨 등이 공로상을 받았습니다.

 보건복지부는 8월 30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정부, 지방자치단체, 중앙 및 지역운동본부, 수상 기관 및 단체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아이낳기좋은세상 운동 경진대회'를 개최했는데요. 이날 대회에서 울산지역의 경우 한일이화(주)가 국무총리표창(기관) 경상일보사가 장관표창(기관), 한일이화(주) 신동규 차장이 장관표창(개인)을 각각 수상했습니다. 한일이화(주)(북구 연암동)는 지난 2005년 4월 직장 내 '어린이집(정원 85명)'을 개원, 기혼 사원들의 근무 안정성을 제고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1 ~ 4학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출산휴직제(출산전 6개월 범위 내 출산휴가 등), 육아휴직제, 배우자 출산휴가제(3일) 도입 운영하고 있으며 자녀 출산 축하금(20만원, 3자녀 이상 50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 회사는 최근 5년간(2006년 ~ 2010년) 결혼 및 출산으로 인한 여성 직원 이직은 한 명도 없습니다.

'경상일보사'는 '울산 다자녀 가정 행복축제'를 개최, 다자녀 가정 우대 분위기를 확산하고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여 화목한 가정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또한 해설이 있는 태교 음악회, 가족사진 콘테스트 등을 마련 일과 가정이 양립될 수 있는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했습니다.

 한편 이날 대회는 개회사, 우수사례 발표, 시상식 등으로 진행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