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울산하면 어떤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직까지 울산을 공업도시라고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울산을 공업도시라고만 생각하신다면 울산에 대해 0.00001% 밖에 모르고 계신 거랍니다. 울산의 색다른 모습을 보러 1박 2일 여행을 떠나 보실까요?




전국의 블로거분들과 함께 1박 2일 일정으로 울산 여행을 함께 떠났습니다. 인터뷰에서 대부분의 파워블로거 분들께서 울산에 대해 떠올렸던 인상이 여행이 끝난 후 어떻게 변했을지 궁금하시죠? 아래 영상을에서 전국 블로거와 함께한 울산 여행 과정과 블로거들의 후기를 생생히 보실 수 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울산 언양에는 소고기가 참 유명하죠. 언양은 예전부터 도축장과 푸줏간이 있었는데 1960년대 고속도로 건설을 위해 모였던 근로자들에 의해서 그 소문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언양 불고기 맛집으로 알려진 곳에서 언양 불고기를 먹었습니다. 





◆ 오영수 문학관


맛있는 식사 후 본격적으로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가장 먼저 울산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는 남계 오영수 선생의 문학관을 방문했습니다. 한국적인 소박한 인정아니 서정을 잘 표현하셨고 단편소설을 주로 지필하신 것으로 유명하신 분이시죠.



울산의 유명한 소설가 난계 오영수 선생의 창작실, 소설 '갯마을' 속 풍경을 닥종이로 표현한 작품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게다가 사진 찍기에 아주 좋은 곳도 많아 방문하신 분들 모두 사진 찍느라 정신이 없으셨어요.



◆ 간월재


영남 알프스라 불리는 간월재에 도착했습니다. 간월재의 억새평원에서 가을에만 볼 수 있는 광활한 은빛 억새와 아름다운 장관을 구경했습니다. 겨울엔 KBS 1박 2일에서도 소개 되었듯 백패킹의 성지로 많은 산악인들이 명소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간월재의 억새평원의 은빛억새들판을 보시더니 다들 깜짝 놀라시더라구요. 울산에 이렇게 좋은 곳이 있는 줄 몰랐다는 반응이셨죠. 울산에는 더 멋있는 곳이 많아서 아직 이 정도로 놀라면 안될텐데 말이죠. 



◆ 태화강 십리대숲




울산의 중심을 흐르는 태화강을 방문했습니다. 태화강의 십리대숲은 잘 알려진 힐링 명소이죠. 어느 시간 대에 가도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태화강. 태화강에서 노을 지는 모습을 바라본 전국의블로거 분들은 울산에 벌써 빠져버린 듯 했답니다.





◆ 간절곶


노을을 보셨다면 해돋이도 보셔야 하겠죠? 다음날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간절곶에서 해돋이를 보았습니다.



넓디 넓은 바다에서 올라오는 새빨간 해를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기운을 받는듯 합니다. 올해도 이제 얼마남지 않았는데 곧 해돋이를 보러 더 많은 분들이 울산 간절곶을 찾으시겠군요.^^

매년 간절곶 일대에서 해맞이 축제를 하고 있으니 많이 놀러오세요~




간절곶의 자랑, 소망우체통에서 꼭 인증샷도 찍어가시길 바랍니다. 우체통 안으로 들어가 사랑하는 가족, 연인, 지인들에게 그 동안 못했던 이야기들을 엽서로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 외고산 옹기마을




울산에서는 자연환경 뿐만 아니라 장인이 만들어 내는 아름다움도 느낄 수가 있는데요. 외고산 옹기마을에서는 장인이 직접 옹기를 만드는 장면을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그냥 흙덩이가 장인의 손에만 닿으면 커다랗고 정겨운 옹기가 뚝딱 만들어진답니다. 





◆ 고래박물관



울산 여행에서 울산의 상징인 고래를 빼놓을 수 없죠. 마지막 일정으로 고래 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울산 지역의 고래잡이 역사와 반구대 암각화에 기록된 고래의 모습, 실제 돌고래들의 생태까지 확인할 수 있었어요. 


블로거 분들과 1박2일로 먹거리부터 볼거리까지 다양한 울산을 경험해보았는데요.

이렇게 함께 했던 전국 블로거분들의 여행 후, 인터뷰에서 파워블로거 분들의 처음과는 울산에 대한 생각이 정말 많이 달라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매력있는 울산의 곳곳을 가보았습니다. 다시 찾고 싶은 따뜻한 도시 울산, 아이들과 함께 다시 찾고 싶은 도시 울산말이에요. 

여러분들도 일단 하루만이라도 울산에 한 번 여행을 오셔서 직접 체험해보신다면 색다른 울산의 매력에 흠뻑 빠지실 거에요.  울산으로 놀러오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밥은먹고다니냐 2014.12.03 17: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익한 시간임이 사진으로 드러나네요

  2. Favicon of https://bdsland.co.kr BlogIcon 창고55 2019.02.13 17: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