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멍난 양말로 귤껍질손난로 만들기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4. 11. 28. 08:00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주머니에 손을 넣고 다니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주머니에 손난로를 넣어 다니시는 분들도 꽤 있더라구요. 그런데 몇번 사용하고 나면 버리게 되는 손난로는 환경적으로도 좋지 않고 비용적으로도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간편하면서 친환경적으로 손난로를 만들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겨울철 대표적인 과일인 귤 껍질과 양말을 재활용해서 간단한 손난로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귤껍질 손난로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재료는 맛있는 귤을 다 먹고 남은 귤껍질, 구멍나거나 목이 늘어난 헤진 양말, 비닐팩(비닐랩), 가위, 바느질도구입니다. 




1. 양말을 펴서 흰선으로 표시한 부분을 따라 잘라냅니다. 양말의 목 부분과 뒷꿈치 부분을 잘라내는 과정입니다.


2. 아래 사진에 있는 점선을 따라 다시 양말을 잘라주는데요. 양쪽 면 모두를 자르는 것이 아니라, 한쪽 면만 잘라 내는 것이랍니다.




3. 길게 남은 한 쪽면을 접어줍니다. 그리고 양 옆에 들뜨는 부분을 감침질해줍니다. 양 쪽 모두 감침질하면 간단하게 손난로를 넣을 파우치가 완성된답니다. 




4. 손난로 파우치가 조금 허전하다고 느껴진다면 간단하게 귀여운 파우치를 만들어 줄 수 있는데요. 펜으로 동그라미를 그리고 그 부분을 스티치로 바느질해주면 눈이 됩니다. 그리고 코까지 붙여주면 좀 더 귀엽겠죠? 앞선 방법과 마찬가지로 스티치를 해주어도 좋구요. 집에 있는 동그란 뭉치를 이용해 바느질로 코를 연결해줍니다.




5. 완성된 파우치에 귤손난로 충전재를 만들 차례입니다. 비닐팩이나 비닐랩에 귤껍질을 잘 싸서 전자렌지에 넣고 2분간 돌립니다. 2분만 돌려도 굉장히 뜨거워진 귤껍질을 발견하실 수 있을 거에요. 전자레인지에서 꺼낼 때, 데워진 귤껍질은 매우 뜨거우니 반드시 집게로 꺼내야 합니다. 




6. 데워진 귤 껍질 충전재를 완성된 손난로 파우치 안으로 조심하면서 넣어줍니다.



겨울철에도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손난로가 완성되었습니다! 얼마든지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시겠죠? 특별한 재료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귤껍질로 손난로 만들기가 더욱 쉬운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