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울산 박물관에는 '한국인의 삶 한복'이라는 제목으로 한복 페스티벌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2014년 11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시되는 한복들은 어느 한 여성의 일생 그리고 한복 이라는 주제와 MBC사극을 통해 본 우리 전통한복, 두 가지 주제로 나뉘어 기획 전시실 1, 2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기획 전시실1의 주제는 한국인의 삶 한복, 어느 한 여성의 일생 그리고 한복 입니다.

큰 가례에 입었던 특별한 의상들과 태어나서 죽을 때 까지 평생에 걸쳐 입었던 평상복들의 아름다움을 만날 생각을 하니 설레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한복들이 넓은 전시실 안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천천히 둘러 보기 위해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태어나서 첫 의례인 돌, 그리고 성인의식, 혼례, 상례등 관혼상례에 맞는 다양한 한복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돌 때 아이가 입고 있는 한복이 너무 예뻐서 시선을 뗄 수 없었습니다.

이런 고운 색의 한복을 본다면 나도 한번 입어 보고 싶다! 라고 생각이 들 것입니다.




기획 전시실2에서는 우리 전통옷 한복의 변천사를 사극 속에서 다시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인기를 끌었던 사극들 속에서 각 시대별 사극 주인공이 입었던 옷과 소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사극 드라마를 좋아하셨나요? 저는 모든 프로그램을 통틀어서 가장 감명깊게 본 사극 드라마가 "선덕여왕"이었습니다. 몇년 전 사극들을 이곳에서 다시 만나니 너무 반가웠습니다!


<고구려 주몽>, <백제 계백>, <신라 선덕여왕>, <고려 무신>, <조선 해를 품은 달> 

MBC에 방영 되었던 사극 들입니다. 기억을 되살려 보며 감상한다면 감동은 두배가 아닐까요!?









어떠세요? 즐겨보던 사극 속 인물들이 떠오르지 않는가요?

시대별 한복의 변천사를 익숙한 사극을 통해 보니 더욱 친근하게 느껴지고 우리나라 전통 의상의 아름다운 한복을 바로 곁에서 볼 수 있는 기회여서 너무 좋았습니다.

우리 모두 가까운 박물관에서 함께 한복의 미를 느껴보지 않으시겠습니까?


 

 

 






Posted by Hwangjiyoun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해울사랑 2014.11.28 10: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혹시 입어볼수도있나요 한복이 너무 곱네요~

  2. 권은경 2014.11.28 13: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입장료도 있는지요??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