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상식]당신의 소중한 겨드랑이 땀냄새 제거법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1. 8. 29. 18:26

  모든 여성들이 예민할 수 밖에 없는 부위는 어디일까요?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여성들이 흔히들 말하는 살 때문에 예민할 수도 있겠지만 그것보다 더 예민한 부분은 겨드랑이가 아닐까요? 이제 여름이 다 지나가고 가을이 온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더운 날씨에 반팔이나 민소매 복장을 착용하는 여성들이 많은데요. 이제 곧 가을이 오지만 겨드랑이는 어떤 계절이라도 숨기고 싶은 부위일 듯 합니다. 겨드랑이는 제모를 하면 할수록 점점 더 거칠어 지게 될 뿐더러 땀냄새 역시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리고 가정에서 직접 제모를 하게 될 경우 잘못하면 피부에 상처를 주게 되고, 땀 흡수가 잘 안되게 됩니다.


외출 후 흰색 컬러의 상의를 입고 집에 돌아와 벗었을 때 겨드랑이 부분에 노란 얼룩이 생겼다면 겨드랑이에서 땀이 났다는 증거인데요. 그리고 땀냄새가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외출했다가 집에 돌아오면 그날 입었던 옷을 빠른 시간 안에 세탁해 주세요. 특히 흰색 옷은 빠른 시간 안에 세탁을 하지 않으면 겨드랑이 부분만 노랗게 변색 될 가능성이 높답니다. 그러니 반드시 집에 돌아와서는 옷 세탁에 신경 써 주세요!!


그렇다면 이러한 겨드랑이에서 나는 땀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겨드랑이 땀냄새 제거법


1. 겨드랑이 털 제모를 한 다음 화장할 때 사용하는 퍼프를 사용하여 파우더를 묻혀 겨드랑이에 발라주세요.

2. 알코올이나 식초를 묻힌 솜을 겨드랑이에 수시로 눌러주면 겨드랑이의 세균 번식은 물론 악취제거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3. 물티슈를 휴대하여 수시로 땀이 나면 닦아 잘 건조시켜 보송보송한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4. 데오드란트를 사용하여 땀과 땀냄새를 일시적으로 억제시켜 주세요. 그렇지만 겨드랑이에 상처가 있는 경우에는 데오드란트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제모제와 함께 향수나 데오드란트를 동시에 사용하면 피부가 빨갛게 부어오르는 발작을 일으킬 수 있어 24시간 이상 지난 후 사용해야 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습니다.

 

겨드랑이 냄새 억제 사과팩

 

 샤워 후 사과를 통째로 갈아서 즙을 짜낸 건더기를 팩처럼 만들어서 겨드랑이에 20분 정도 붙여 놓아 주세요. 사과껍질로 겨드랑이를 수시로 닦아주는 것도 냄새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과의 유기산이 독한 땀냄새를 잡아주어 냄새를 덜 나게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