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완성요리9# 빼빼로 쉽게 만들기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4. 11. 5. 07:00


 

 다음 주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입니다.

 

 빼빼로데이가 과자회사의 상술이라는 이유로 반감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있지만, 평소에 주위사람들에게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작은 먹거리를 선물하는 것은 좋은 의미라고 생각되는데요. 꼭 빼빼로를 사지 않더라도 얼마든지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요즘에는 빼빼로 만들기 세트도 시중에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이런 빼빼로 만들기 세트를 살 필요없이,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히 빼빼로 만들기를 할 수 있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빼빼로 쉽게 만들기

 

 




  재료 준비 : 식빵, 초콜릿(견과류 등이 들어가있지 않은 것), 버터(혹은 식용유)


 


1. 식빵을 얇게 세로로 썰어줍니다. 식빵의 가장자리 부분은 잘라 조금 더 깔끔하게 보이도록 합니다. (잘라낸 부분은 식빵러스크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2. 달군 팬에 버터를 녹여 얇게 자른 식빵을 구워줍니다. 이 때 불의 세기를 너무 강하게 하면 식빵이 타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약에서 중불로 조절해가며 구워줍니다. 



3. 다 구운 식빵은 과자처럼 바삭바삭해졌을텐데요. 바삭하게 구워지지 않았다면 오븐에 돌리거나 바람이 잘 부는 창가에 놓아두면 바삭하게 마른답니다. 



4. 이제 식빵에 입힐 초콜릿을 녹일 차례입니다. 비닐팩에 초콜릿을 담습니다. 



5. 큰 그릇에 따뜻한 물(45~50도)을 받아 초콜릿이 담긴 비닐팩을 넣어 중탕을 해줍니다. 초콜릿이 잘 녹지 않으면 숟가락을 이용해서 알갱이들을 눌러줍니다. 잘 녹여진 초콜릿을 머그컵에 넣으면 식빵에 초콜릿을 묻히기가 더욱 쉬워지겠죠?



6. 잘 말려둔 식빵스틱에 초콜릿을 묻혀줍니다. 숟가락을 이용해 식빵스틱에 끼얹어주듯이 묻히면 됩니다. 초콜릿을 잘 바른 식빵스틱은 유산지(혹은 깨끗한 종이) 위에 두고 잘 말립니다.



7. 이제 식빵 빼빼로를 꾸며줄 차례인데요. 화이트 초콜릿을 비닐팩에 담아 아까와 같이 중탕한 후 끝 부분을 사선으로 뾰족하게 잘라내어 줍니다. 그리고 이 화이트 초콜릿을 빼빼로 위에 뿌려줍니다.


 


 

8. 위와 같이 지그재그로 힘 조절을 해가면서 뿌려 주면됩니다. 꼭 화이트 초콜릿이 아니더라도 좀 더 진한색의 다크 초콜릿을 뿌리거나, 집에 견과류가 있다면 견과류를 뿌려도 된답니다. 



 서늘한 곳에서 빼빼로를 말리면 간단하게 빼빼로 만들기가 완료됩니다! 식빵으로 만든 빼빼로의 맛이 궁금하시죠? 많이 어렵지 않으니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주위사람에게 비싼 것이 아니더라도 작은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이런 조그마한 선물을 한다면

좀 더 돈독해지고 정성을 생각한다면 기분이 절로 좋아지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