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남구와 함께 하는 2014 울산반려견 한마당에 다녀왔습니다.

 

올해로 2회째 열리는 울산반려견 한마당 축제는 울산 문수국제양궁장 주차장 & 울산애견공원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자는 취지로 개최되었습니다.

  

 반려동물 명랑운동회, 반려동물 건강검진, 반려동물 미용체험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이 진행중이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울산을 비롯한 부산, 대구, 김해 등 전국 각지에서 1000여명의 견주가 반려견과 함께 참석했습니다.

 

반려견 교육 상담을 진행하는 부스에요!

 

일반 부문, 베스트 드레스 부문, 건치왕 부문의 슈퍼독 선발대회 접수 부스!

 

 

애견 미용과 함께 애견리본 만들기 체험이 가능한 펫 뷰티 체험교실 부스

 

행사 이익금은 반려동물을 위한 좋은 일에 쓰여진다는 반려 동물 용품 전시 및 판매 부스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강아지 분양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나에게 맞는 강아지를 상담받을 수 있는 부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말티즈, 시츄, 포메라이안, 치와아, 미니핀, 요크셔테리어, 푸들 등등  다양한 강아지 특징이 쓰여 있으니 꼼꼼하게 읽어 보시고 선택하시면 좋겠죠?^^

 

무대에서는 한창 슈퍼독 선발대회 결승전이 열리고 있었는데요.

일반 부문, 베스트 드레스 부문, 건치왕 부문의 참가한 귀엽고도 다양한 강아지들이 많더라고요.

순위에 오른 강아지들은 상품까지 주던데~ 우승한 강아지들에게 박수를 짝짝짝 !

 

그리고 우리나라의 천연 기념물 제 540호라는 동경이를 비롯하여 아주 귀엽고 개성 넘치는 강아지들을 만나 볼 수 있었답니다~^^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주인과 반려견 한마당에 놀러 온 강아지들 만나 보실까요?

 

 

사진은 일부일 뿐! 훨씬 더 다양한 강아지 종류를 만나 볼 수 있는 자리였으며

멋진 강아지들과는 기념사진도 찍으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나 강아지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더라고요^^

 

 

그리고 울산 반려견 한마당 한쪽에서는 고양이, 강아지들의 가슴 아픈 이야기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떠돌이 아이들(동물들)을 위한 모범 사례 모음,

그리고 TNR에 관한 설명과 캣맘, 유기 동물보호 센터에서 주인을 기다리고 있는

예쁜 아이들까지 소개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직접 반려견 한마당에 모습을 드러낸 유기견 친구들도 있었는데요

이렇게 깜찍한 사진과 이름, 자기소개를 통해 애타게 새로운 주인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실제 입양을 기다리고 있는 아이들과

 

 

유기견을 위한 금액을 모금함.

저도 반려견을 키우는 입장에서 이 아이들이 하루빨리 좋은 주인을 만나

더 이상 아프고 외롭지 않게 행복한 삶을 살길 기원해 봅니다.

 

 

단순히 즐기고 노는 축제가 아닌 유기견, 유기묘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자리 였으며 애완견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도움의 손길이 될 수 있던 뜻깊은 자리였다고 생각됩니다.

제 2014년 울산 반려견 한마당 2회 축제는 막을 내렸지만 내년에 열리게 될 3회에는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를 해주셔서 반려견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새로운 행복을 느낄수 있는 기회였기를 소망해봅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