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평생학습자와 일반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평생학습 축제의 장인 울산평생학습박람회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2일까지 3일 동안 울산대공원 SK 남문 광장에서 펼쳐집니다.

 


 지난해 제1회 평생학습박람회땐 10만 여명의 시민들이 찾아 다양한 평생학습의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학습의 기회를 가졌는데요.

 


 올해로써 2회째 맞는 울산평생학습박람회!!

 첫날엔 개막식과 함께 평생학습 관련  홍보와 체험관 운영, 학습동아리 발표회, 프로그램 전시, 시연회, 그리고 다양한 부대 특별행사 등으로 마련됩니다. 이번 울산평생학습박람회는 ‘학습하는 사회! 창조하는 울산!이라는 주제로 교육청,울산시 5개 구․군, 평생교육기관․단체, 직업능력개발 및 여성단체, 마을기업, 학습동아리 등 87개 기관 104개 팀이 참여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울산평생학습박람회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리플렛을 다운받아보세요!

 

제2회 평생학습박람회 리훌렛.pdf

 

 

오전 10시부터 마지막 날까지 ‘울산 무지개(茂 : 무성할 무, 知 알 지, 開 열 개)’라는 행사 개념으로
5개 구·군청에서 평생학습도시 주제관 운영도 하구요. 북아트, 비즈체험, 동화구연, 청소년 자기주도학습 체험, 다문화 이해하기 등 평생학습 테마별 85개의 다양한 체험학습프로그램이 설치, 운영됩니다.

 

 

 학습동아리 울산시니어 포럼이 마당극, 민요공연을 하는 등 28팀이 나서 합창, 스포츠 댄스, 시 낭송회, 난타 퍼포먼스, 사물놀이 공연이 행사기간 내내 펼쳐진답니다. 부대행사로는 31일 남문 환경에너지관에서 성인문해학습자와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한글백일장이, 부스 안에 숨어 있는 울산비경을 찾는 울산12경 스탬프 투어가 진행됩니다.


 행사기간에는 영유아 300명에게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아동도서를 무료로 배포하는 북 스타트 운동, 2009년 이후 출판된 개인 소장 도서와 신간도서를 2대1로 교환하는 도서교환전이 이뤄집니다. 이 밖에 남문광장에 뮤직박스가 설치돼 DJ에게 음악을 신청하는 추억의 음악다방도 운영된다는 사실!

 

이번 박람회는 단순한 전시성 부스는 지양하고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강화해서 더욱 기대되네요.

여러분도 울산대공원오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유상 2014.10.29 21: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모습입니다.

  2. 천민영 2014.10.29 22: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회때 갔었는데 이번에도 기대되네요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