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스트레칭4# 숙면을 돕는 자기전 스트레칭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4. 10. 29. 07:30




 불면증 때문에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하거나, 잠을 자더라도 피로가 풀리지 않고 온몸이 뻐근한 경험 많이들 해보셨죠? 잠을 잘 못자고 나면 하루종일 피곤한 느낌이 들곤 하는데요. 그만큼 숙면은 건강에도 중요한 존재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숙면을 도와주는 자기전 스트레칭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자기 전 무리한 운동은 숙면을 방해 할 수 있지만 약한 스트레칭은 몸을 이완시켜주고 자세를 교정해 바른 자세로 숙면을 취하게 도와준답니다. 



숙면을 돕는 자기전 스트레칭



 앉아서 하는 이완 스트레칭



1. 손을 뒷짐 지고 무릎을 꿇고 바른 자세로 앉습니다.

2. 머리를 앞으로 숙이고 이마를 땅에 댑니다.

3. 가슴은 무릎에 붙인 채로 팔을 천천히 들어 10초간 유지 합니다.

4. 바닥에 이마를 대고 손을 바닥에 놓고 휴식합니다.


상체 스트레칭



1. 양반다리를 하고 앉아 팔을 앞으러 뻗습니다. 양 손이 마주보게 잡습니다.

2. 천천히 팔을 위로 들어 올려주었다가 다시 밑으로 내렸다가를 반복해줍니다. 


아래의 움직이는 사진을 참고해 따라해보세요!




골반 교정 스트레칭



1. 발바닥을 모아 마주보게 하고 손으로 발을 잡아 최대한 몸 쪽으로 가까이 오게 합니다. 

2. 천천히 상체를 숙여주되 발이 서로 떨어지지 않게 합니다. 숙인 상태로 10초간 유지합니다.



전신 스트레칭



1. 자리에 누워 팔을 위로 뻗어 발끝과 손끝을 각각 멀리 보낸다는 생각으로 쭉 뻗어줍니다. 

2. 반대로 손을 안으로 쥐어주고 발로 안쪽으로 당겨 스트레칭 시켜줍니다. 


손과 발을 각각 아래의 사진처럼 움직여주세요.



 숙면을 돕는 스트레칭 4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스트레칭은 많이 어렵지 않아서 오늘 잠들기 전 따라해보시면 훨씬 더 숙면을 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