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오드리 햅번이라는 배우를 알고 계신가요? 오드리 햅번이라는 배우가 여전히 아름다운 배우로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는 것은 그녀가 아름다운 외모만을 지녔기 때문이 아닐 것입니다. 그녀가 남긴 유언 중에는 "날씬한 몸매를 갖고 싶으면 너의 음식을 배고픈 사람과 나누어라. 아름다운 자세를 갖고 싶으면 결코 너 자신이 혼자 걷고 있지 않음을 명심해서 걸어라." 라는 말이 있는데요. 타인을 위해 봉사를 하다 생을 마감할 정도로 나눔을 중요시했었죠.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지금까지 오드리 햅번을 기억하는 것이겠죠? 

 이처럼 나눔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왠지 어렵게 느껴지고 귀찮게 느껴져서 멀리만 해왔던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쉽게 나눔에 대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바로, 울산에서 나눔대축제가 열린다는 기쁜 소식입니다. 



2014 울산 나눔 대축제



일  시 2014.10.25(토) 10:00 ~ 19:30

장  소 울산대공원 남문광장 및 SK광장

주  제 행운의 사랑 나눔을 드립니다

주최/주관 울산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



매년 정부 주관 중앙행사와 전국 8개 시‧도에서 개최되는 나눔 대축제가 울산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됩니다.  ‘2014 울산 나눔 대축제’가 오는 10월 25일 오전 10시 울산대공원 SK 광장 일원에서 나눔기관‧단체,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나눔으로 행복한 희망울산! 이라는 주제로 개최됩니



행사 일정



행사는 THE BLIND 식전공연과 기념식(울산나눔 활동 소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퍼포먼스 등)에 이어 식후공연으로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재능공연과 한국의 대표적인 나눔 가수인 김현철의 나눔콘서트로 마무리됩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기현 시장을 비롯한 각계각층 인사들이 참여하여 나눔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을 강조하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참여한 기관들을 격려할 예정입니다.


작은 움직임, 그리고 나눔(기부 퍼포먼스)

하나의 동전과 작은 움직임이 누군가에게는 큰 행복과 절실한 도움의 손길로 전해진다는 의미의 참여형 퍼포먼스입니다. 

나눔플래시몹 퍼레이드

작은 물방울들의 진동이 모여 커다란 물결이 되듯 따뜻한 나눔의 마음들이 모여 커다란 행복을 만든다는 의미의 퍼포먼스입니다. 처음 작은 인원들이 플래시몹으로 음악을 맞춰 춤을 추며 행사장 곳곳을 다니며 숨어있던 단원들과 모이면서 큰 무리의 대규모 플래시몹 형태가 되는 나눔 플래시몹 퍼레이드 퍼포먼스입니다. 



40여개 나눔존에서는 전시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의 나눔활동이 소개됩니다. 의료존은 시민들의 건강검진과 치아진료, 무료한방 검사 등이, 봉사기관존은 헌혈과 장기기증 홍보, 미술치료, 생명의 물 나눔행사가, 사회복지기관존은 자원봉사 활동 소개와 함께 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됩니다.

  또한, 착한 소비존에서는 비누 만들기와 허브향초 등 만들기 체험과, 기업존에서는 현대자동차와 SK(주) 울산 CLX가 울산과학체험교실과 리본공예체험 등을 운영합니다.


 전시체험운영 프로그램

 

 전시체험 부스는 2014년 10월 25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7시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상세 프로그램으로는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재능나눔릴레이교실, 나눔도서관(10:00 ~ 18:00), 생각하는 나눔벽화, 아낌없이 주는 나무(나눔의 열매), 2014 울산나눔대축제 홍보관 등이 있습니다. 




울산시 인구 대비 21%가 참여하는 20여만 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소외계층에 대한 돌봄과 나눔활동, 195개 전문봉사단은 의료․법률․문화활동을, 지역 5개 대학 9,881명의 대학생 봉사단은 학습지도, 환경활동 등 전공과 연계한 다양한 재능 나눔활동 등 울산 지역 곳곳에서 다양하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합니다. 봉사, 나눔을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시지 마시고, 이번 울산나눔대축제에 참여하면서 나눔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울트라 2014.10.24 16: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토요일 약속만 없으면 가는건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