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스트레칭3# 사무실에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4. 10. 22. 07:00



 

 하루종일 사무실에 앉아 있으면 어깨, 목 등 안 결리는 곳이 없으시죠?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뭉침이나 긴장이 덜하겠지만 바른자세를 계속 유지한다는 것은 실천이 참 어렵죠. 그래서 오늘 알려드릴 스트레칭을 하나씩 따라해 보세요.

 

지금부터 사무실에 앉아서도 할 수 있는 스트레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스트레칭1



 첫번째 스트레칭은 목 스트레칭인데요.

 대부분 이 스트레칭 방법은 많이 알고는 있지만 알고만 있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거.. 알고 계시죠?! 

 간단한 동작이지만 매일 매일 실천해보면 자체가 내 몸을 다르게 변화시켜 줄거에요.


1. 한 손을 올려 머리를 잡고 지그시 누르듯 당겨줍니다. 반대쪽 목과 어깨 위쪽 근육이 충분히 스트레칭된다는 느낌을 받고 있다면 제대로 된 동작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2. 동작을 10초 유지한 후,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머리를 지그시 눌러주세요.



 목 스트레칭2



1. 두손을 모아 엄지 손가락으로 턱을 받쳐줍니다. 

2. 팔을 함께 들어주면서 목을 스트레칭 시켜줍니다. 


3. 두 손을 머리 뒤로 가져가 깍지를 낍니다. 

4. 지그시 머리를 눌러줍니다. 머리를 누른채로 10초 지속합니다.



 등 & 뭉친 어깨 스트레칭



1.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아 두 손을 깍지를 낀 채로 앞으로 뻗어 줍니다.

2. 상체를 동그랗게 말면서 숙여주고 앞에서 깍지 낀 손을 누군가 당기고 있다는 느낌으로 앞으로 쭈욱~ 뻗어줍니다. 그 자세로 10초 정도 유지해줍니다. 



  등 근육 강화 스트레칭 

 의자에 오래 앉아 있는 경우, 등이나 어깨가 결리는 이유는 등과 어깨 근육이 제대로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이 운동은 등 근육을 풀어주면서도 강화시킬 수 있는 스트레칭입니다.


1. 양 쪽 손을 주먹을 쥐고 위 사진과 같이 팔을 벌려줍니다.

2. 양 쪽 어깨가 맞닿는다는 느낌으로 당겨줍니다. 이때, 어깨에 힘을 주는 것이 아니라 견갑골과 등 쪽에 힘이 들어가야 합니다.


  다리 스트레칭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학생이나 직장인의 경우 다리 근육을 제대로 써 줄 시간이 많이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앉아서도 틈틈히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게 좋답니다. 


1. 바르게 앉은 자세에서 발을 들어 올려 지면과 평행이 되게 합니다.

2. 발 끝을 멀리 보내준다는 생각으로 앞으로 굽혀 줍니다. 10초 유지해줍니다.

3. 반대 방향인 안쪽으로 발 끝을 충분히 당겨줍니다. 다리 뒤쪽 근육이 많이 당긴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천천히 강하게 당겨줍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10초 유지해줍니다. 

 


 

 오늘은 앉아서도 할 수 있는 쉬운 사무실 스트레칭을 알려드렸는데요.

 이 모든 동작을 따라하는 것이 버겁게 느껴진다면 이 중 하나만 매일 일 하는 것만으로도 좀 더   상쾌함을 느낄 수 있을거에요. 그렇지만 모든 동작을 할 때는 너무 무리하게 하면 근육이 놀라서 오히려 더 뭉칠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적당한 강도로 해주세요.~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라는 말이 있죠! 오늘 알려드린 동작부터 하나씩 일주일만 따라해보세요. 피로가 조금은 사라질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