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스트레칭2#쉽게 따라하는 운동전후스트레칭
누리 GO/블로그기자2014. 10. 16. 07:30


 사시사철 다이어트는 많은 분들에게 관심사인데요.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운동을 시작했는데 운동 전 후로 해야하는 스트레칭을 잊고 계신다면, 그건 위험할 수도 있는데요.

운동 전후 스트레칭은 운동의 개념을 넘어 다양한 효과가 있답니다. 


 운동 전후 스트레칭의 효과

 

1. 부상을 방지해줍니다.

2. 근육통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근육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4. 바른 자세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아름다운 몸을 가꾸고 몸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운동전후 스트레칭은 꼭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 전후스트레칭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운동전 스트레칭


 운동 전 준비 스트레칭은 동적 스트레칭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동적 스트레칭은 관절이 충분히 이용 가능한 활동범위를  늘려주어 근육의 힘을 생산합니다. 반동보다는 어떤 특정한 움직임을 포함하는 스트레칭이라고 할 수 있어요.

 

동적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약간 데워준다고 생각하세요! 자, 그럼 따라해 볼까요~

 

스트레칭 1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두 손은 허리 위에 얹습니다.

2. 한쪽 무릎을 허리 높이 만큼 들어 올리는 동작을 10회 실시합니다. 양 쪽 다리 모두 실시합니다. 




1. 위 동작과 마찬가지로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바로 섭니다.

 

2. 한 쪽 무릎을 펴서 차 올리면서 동시에 반대 쪽 팔을 앞으로 뻗습니다. 손끝에 발 끝이 닿도록 발을 차는 동작을 10회 실시합니다.

 

스트레칭 2

 

 

1.   바르게 선 동작에서 한 발을 대각선 방향으로 크게 내딛습니다.

 

2.  상체를 숙여 앞으로 나간 발가락 끝에 손을 뻗어 닿게 하는 동작을 10회 반복합니다. 이때 뒤쪽 다리는 무릎을 약간만 구부립니다.

 

스트레칭 3



1. 허리에 두손을 얹고 바로 선 자세를 취합니다.

2. 다리를 옆으로 크게 벌려 한쪽 무릎을 옆으로 약간만 구부립니다.

 

스트레칭 4



1. 바른 자세로 편하게 선 후 허리를 숙여 손 끝을 발에 닿게 합니다.

2. 한쪽 무릎씩 구부리며 종아리를 스트레칭 시켜 줍니다. 이 동작을 번갈아가며 10회 반복합니다.


 


운동 후 스트레칭  



운동 후 스트레칭은 정적 스트레칭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정적 스트레칭은 근육에 긴장을 주며, 최소 20초 동안 스트레칭을 유지하는 과정. 

운동후 스트레칭은 근육의 긴장을 풀고, 근육을 키우는데 더욱 도움을 준다는 사실.

 

스트레칭 1



1. 어깨너비로 발을 벌려 바른 자세로 섭니다. 

2. 손에 깍지를 끼고 머리 위로 뻗어 전신의 근육을 이완시켜 줍니다.

 

스트레칭 2



1. 머리 위로 팔꿈치를 구부려 반대쪽 손으로 팔꿈치를 천천히 당겨줍니다.

2. 몸을 약간 옆으로 기울여 팔 근육이 더욱 스트레칭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트레칭 3

 


1. 바로 선 자세를 취합니다.

2. 가슴 앞에서 팔을 교차하여 다른 팔로 천천히 당겨줍니다.

 

스트레칭 4

 


1. 허리 뒤에서 손에 깍지를 낍니다.

2. 가슴을 펴주면서 깍지 낀 손을 들어 줍니다.

 

스트레칭 5

 


1. 양발을 앞뒤로 크게 벌리며 섭니다.

2. 앞쪽 무릎을 굽혀 다리 뒤쪽 근육을 늘려줍니다.

 

 

운동 전후 스트레칭은 날씨가 쌀쌀해 질수록 더욱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근육과 관절 건강을 위해 운동 전후엔 꼭 스트레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