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시사철 다이어트는 많은 분들에게 관심사인데요.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운동을 시작했는데 운동 전 후로 해야하는 스트레칭을 잊고 계신다면, 그건 위험할 수도 있는데요.

운동 전후 스트레칭은 운동의 개념을 넘어 다양한 효과가 있답니다. 


 운동 전후 스트레칭의 효과

 

1. 부상을 방지해줍니다.

2. 근육통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근육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4. 바른 자세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아름다운 몸을 가꾸고 몸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운동전후 스트레칭은 꼭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 전후스트레칭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운동전 스트레칭


 운동 전 준비 스트레칭은 동적 스트레칭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동적 스트레칭은 관절이 충분히 이용 가능한 활동범위를  늘려주어 근육의 힘을 생산합니다. 반동보다는 어떤 특정한 움직임을 포함하는 스트레칭이라고 할 수 있어요.

 

동적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약간 데워준다고 생각하세요! 자, 그럼 따라해 볼까요~

 

스트레칭 1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두 손은 허리 위에 얹습니다.

2. 한쪽 무릎을 허리 높이 만큼 들어 올리는 동작을 10회 실시합니다. 양 쪽 다리 모두 실시합니다. 




1. 위 동작과 마찬가지로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바로 섭니다.

 

2. 한 쪽 무릎을 펴서 차 올리면서 동시에 반대 쪽 팔을 앞으로 뻗습니다. 손끝에 발 끝이 닿도록 발을 차는 동작을 10회 실시합니다.

 

스트레칭 2

 

 

1.   바르게 선 동작에서 한 발을 대각선 방향으로 크게 내딛습니다.

 

2.  상체를 숙여 앞으로 나간 발가락 끝에 손을 뻗어 닿게 하는 동작을 10회 반복합니다. 이때 뒤쪽 다리는 무릎을 약간만 구부립니다.

 

스트레칭 3



1. 허리에 두손을 얹고 바로 선 자세를 취합니다.

2. 다리를 옆으로 크게 벌려 한쪽 무릎을 옆으로 약간만 구부립니다.

 

스트레칭 4



1. 바른 자세로 편하게 선 후 허리를 숙여 손 끝을 발에 닿게 합니다.

2. 한쪽 무릎씩 구부리며 종아리를 스트레칭 시켜 줍니다. 이 동작을 번갈아가며 10회 반복합니다.


 


운동 후 스트레칭  



운동 후 스트레칭은 정적 스트레칭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정적 스트레칭은 근육에 긴장을 주며, 최소 20초 동안 스트레칭을 유지하는 과정. 

운동후 스트레칭은 근육의 긴장을 풀고, 근육을 키우는데 더욱 도움을 준다는 사실.

 

스트레칭 1



1. 어깨너비로 발을 벌려 바른 자세로 섭니다. 

2. 손에 깍지를 끼고 머리 위로 뻗어 전신의 근육을 이완시켜 줍니다.

 

스트레칭 2



1. 머리 위로 팔꿈치를 구부려 반대쪽 손으로 팔꿈치를 천천히 당겨줍니다.

2. 몸을 약간 옆으로 기울여 팔 근육이 더욱 스트레칭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트레칭 3

 


1. 바로 선 자세를 취합니다.

2. 가슴 앞에서 팔을 교차하여 다른 팔로 천천히 당겨줍니다.

 

스트레칭 4

 


1. 허리 뒤에서 손에 깍지를 낍니다.

2. 가슴을 펴주면서 깍지 낀 손을 들어 줍니다.

 

스트레칭 5

 


1. 양발을 앞뒤로 크게 벌리며 섭니다.

2. 앞쪽 무릎을 굽혀 다리 뒤쪽 근육을 늘려줍니다.

 

 

운동 전후 스트레칭은 날씨가 쌀쌀해 질수록 더욱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근육과 관절 건강을 위해 운동 전후엔 꼭 스트레칭 해주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장윤정 2014.10.16 11: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부터 매일매일 해야겠어요! 항상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

  3. 꽥꽥이 2014.10.16 11: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ㅋ 모델분 덕분에 팍팍 와닿네요!
    야구하기 전에 이 운동으로 몸풀면 좋겠네요 !

  4. 쭉쭉이 2014.10.16 11: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무실에서 따라하기 좋으네요. 모델분도 귀욤스탈이라 참 좋습니다 ㅎㅎㅎ

  5. 2014.10.16 11: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이네요!

  6. yhy0204 2014.10.16 11: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틈틈히 꾸준히 하면 큰 변화가 있을 것 같아요!! 저도 따라해봐야겠어용ㅎㅎㅎㅎ

  7. BlogIcon Honey 2014.10.16 11: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따라하고 있습니다 !ㅎ.ㅎ

  8. 러버덕 2014.10.16 11: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역동적인 스트레칭!! 따라해봐야 겠네요

  9. 밴밴 2014.10.16 11: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모델분 다리가 쫙쫙 올라가시네요 ㅎㅎ 저도 열심히 하면 저렇게 될 수 있겠죵? 홧팅

  10. lolo 2014.10.16 11: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주 재밌는 동작들이 많네요 ㅎㅎ 스트레칭 중요하죠!!!

  11. binibini 2014.10.16 11: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벽에 비와서 몸도 찌뿌둥한데 따라해봐야겠네요~ 근데 저렇게 잘 찢어질지.. ㅜㅜ

  12. 챠노찬호 2014.10.16 11: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점심 먹고 사무실에서 큰 동작으로 미친척하고 해봐야겠어요~

  13. BlogIcon 숑숑 2014.10.16 11: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 컴터랑 스맛폰 때문에 병들어가는 목, 허리,,, 요거 함 해봐야지,,

  14. BlogIcon 2014.10.16 11: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트레칭 없이 운동하다 다친 기억이 있는 제게 유용한 자료가 되겠네요.. 즐찾 추가~

  15. 통조림 2014.10.16 11: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움짤이 깨알같네요 ㅋㅋ 한번에 이해가 쏙쏙!

  16. 림이 2014.10.16 11: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쉽게 따라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거 같아요~
    날씨도 좋으니 밖에서 즐겁게 해보면 좋을것 같네요~

  17. jung 2014.10.16 11: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첫동작,, 어려워요~ 지속적으로 해서 유연성을 길러야 겠어요:)

  18. BlogIcon 김민정 2014.10.16 11: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운동 후 운동을 운동하기 전에 주로 하고 있었네요 ㄷㄷ

  19. BlogIcon 피터 2014.10.16 11: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기회에열심해봐야겠어요!!아자!!

  20. BlogIcon 가산동백발광녀 2014.10.16 12: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뿌둥할때 따라서 하는데 괜찮은거 같아요ㅋㅋ좋은데요!! ㅋ

  21. Favicon of https://bdsland.co.kr BlogIcon 창고55 2019.02.15 17: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