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일 오후 2시 옥현어린이도서관 개관식이 있었습니다. 폐관된 구 옥현유적전시관 건물을 리모델링해서 지은 옥현어린이도서관은 옥현중학교 인근 남구 옥현로 58번길40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2층, 별관1층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서동욱 남구청장을 비롯한 구청 관계자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한 개관식 행사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어린이 친구들이 준비한 공연들 때문이었습니다. 옥현어린이도서관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도서관의 주인은 바로 우리 어린이들이니깐요.

옥현어린이도서관 1층은 영·유아를 위한 그림책과 학부모들이 자녀교육 관련 책을 볼 수 있는 영유아자료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 동화구연방이 마련되어 있고 2층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책, 아동도서, 잡지 등이 있는 어린이 자료실과 함께 다목적실, 멀티미디어 존은 설치되어 있습니다. 한편 1층 계단옆에는 수유실과 유모차 거치대 등의 편의시설도 완비되어 있었습니다.

 개관 이벤트로 진행된 페이스 페인팅과 풍선 아트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았습니다. 서로 자신의 얼굴과 손에 그려진 그림들을 자랑하기도 하고 풍선 하나로 세상을 다 가진듯 행복한 표정을 짓는 아이들이 참 사랑스러웠답니다. 또 누가 시키지 않았는데도 차례차례 줄서서 기다리는 질서있는 모습들을 칭찬해주고 싶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서 시설들을 둘러보았습니다. 1층 영유아자료실은 어린 아이들이 엄마와 함께 책을 편안히 볼 수 있는 좌식 형태의 아늑한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화사한 색감의 인테리어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벽지와 전등, 그리고 안전을 고려한 모서리 없는 책상까지 섬세한 배려가 느껴지는 곳이었습니다. 

 

 

2층 어린이자료실에는 이미 많은 어린이들이 조용히 앉아 책을 읽고 있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키높이에 맞춰진 자료검색대와 로봇처럼 생긴 자율 대출반납기기, 그리고 아이들의 건강까지 생각한 책 소독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어린이도서관'이라는 이름이 무색하지 않게 작지만 특별함이 느껴지네요. 

 

 

별관에는 예전에 문수국제양궁장에 있던 장난감 대여관이 이전해서 운영중이어서 책과 장난감을 함께 즐기며 대여할 수 있어 편리하도록 배치하였습니다.

 

건물 뒷편에는 "무궁화 동산"이라는 이름붙여진 작은 화단과 그 뒷산으로 이어지는 오솔길이 있어 가벼운 산책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옥현어린이도서관은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 휴관하며 화~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     소 : 울산광역시 남구 옥현로 58번길 40

  전화번호 : 옥현어린이도서관 (052) 226-2370 / 장난감대여관 (052)222-9511

* 이용 방법 : 도서 열람은 누구나 가능. 대출은 회원가입 후 가능.

 - 자 격 : 울산광역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 절 차 : 구립도서관 홈페이지 회원가입 --> 2층 어린이자료실에 신분증 제시 --> 회원증 발급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건강보험증 제시)

 - 대출 범위 : 1인 3권 이내, 14일간 (반납 연체시 연체일수만큼 대출 정지)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