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3대 불고기로 유명한 언양불고기에 대해 아시나요?

언양불고기는 다른 지역과는 다르게 소의 생육에서부터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암소가 새끼를 막 가지려고 할 때 체내에 영양분 축적이 가장 많은데요. 그 시기의 암소를 이용해 언양불고기를 만든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맛은 물론 영양분까지 뛰어난 불고기를 맛볼 수 있는 거죠^^

또한 언양 불고기는 다른 지역과는 다르게 고기에 양념을 재우지 않고 묻힌 다음에 석쇠 사이에 넣어 숯불에 구워 부드럽고 신선한 맛을 냅니다.

이렇게 만들어지는 언양불고기는 울산 언양에아주 유명한 음식으로 울산에서는 매년 축제가 열리는데요. 제가 직접 2014년 울주,언양 한우암소 불고기 축제 그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2014 울주,언양 한우암소 불고기축제

일정: 2014년 10월 10일 (금) ~ 12일(일) 3일간

위치는 KTX 울산역 역세권 일원으로 파란 하늘과 황금빛 논 그리고 예쁜 꽃까지 더해져 가을의 아름다운 풍경이 한우암소 불고기 축제의 매력을 한층 살려주고 있었습니다.

이미 한쪽에서는 초청가수가 등장해 신나는 축하공연을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또한 불고기축제인 만큼 직접 음식을 맛 볼 수 있게 대형 먹거리 텐트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좀 더 빠르고 편안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입구에서 계산을 하고 안쪽으로 들어가는 음식을 먹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소금구이, 국거리, 언양불고기, 육회 등과 음료, 주류가 준비되어 있으며 국거리와 언양불고기는 포장만 가능합니다.

또한 한우 뼈를 판매하는 천막도 준비되어 있어 저렴한 가격에 신선하고 질 좋은 소머리, 사골, 우족 등등 다양한 부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계산이 끝나고 나면 대형 먹거리 텐트 안으로 들어가 식사를 즐기시면 되는데요.

이미 많은 분들께서 잊을수 없는 맛 우리 한우를 맛있고 신나게 즐기고 계셨습니다.

고기 굽는 연기와 함께 맛있는 고기 냄새가 솔솔~ 그리고 즐거운 대화와 흥까지 느껴졌는데요.

방송 촬영을 하러 오신 분들도 많더라고요. 그만큼 유명하고 또 크게 이루어지는 축제인 거겠죠?

 

 

화려하고 다양한 밑반찬들은 아니지만 깔끔하고 정갈한 밑반찬들이 세팅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계산이 끝나고 자리에 앉으면 불이 들어오고  신속하고 빠르게 음식시 세팅되고 있었습니다.

맛있는 한우암소 불고기와 함께 시원한 술 한 잔까지 그리고 신나는 축하공연까지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불고기 축제! 그 매력에 빠져 보실래요?^^

대형 먹거리 텐트쪽이 아닌 다른 한쪽에는 한우암소불고기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스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손님 맞을 준비를 하고 있는 당나귀도 보이고요~

역시 축제에 빠질 수 없는 화려한 포장마차 촌도 보입니다.

통바베큐와 삼겹살 그리고 오징어순대까지 아주 맛스럽게 입구에서 익어가는 모습입니다~

 

 

전통시장이나 축제의 장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장터국밥!

반가운 마음에 주문해 봤는데 매콤하고 구수한 맛이 입맛을 사로잡더라고요.

 

그리고 축제에는 술 한잔 빠질 수가 없죠?

오동통통한 오징어가 들어 있는 해물파전에 막걸리까지 한잔 더해주니 훨씬 더 기분 좋고 신나는 축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도 보이구요!

 

인형 뽑기~ 동전 던지기~ 풍선 터트리기 등등 재미있는 즐길 거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축제에 빠질 수 없는 재미있는 입담과 신나는 음악으로 시선을 끄는 품바 각설이 공연도 진행 중.

다양한 물건이 저렴하게 판매 중인 생활용품 할인마트도 열렸습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까지 준비되어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현장이었습니다.

이번 축제는 처음으로 타 지역에서 유익되는 관광객의 편리함을 위해 KTX울산역 역세권에서 열렸다고 하는데요. 그 덕분에 훨씬 더 많은 분들이 편하게 축제장을 찾고 즐기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행사 기간 내내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한우를 고를 수 있으니 평소에는 가격이 비싸 쇠고기를 쉽게 맛보지 못하셨던 분들 울주,언양 한우암소 불고기축제에서 즐거운 축제도 즐기시고 쇠고기까지 저렴하게 구매해보시는 거 어떠세요?

한우암소불고기축제는 매년 열리고 있으니 이번에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도 너무 아쉬워하지 마시고 내년을 기약해 보세요^^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