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사과!
사과는 10월 제철 과일인데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좀 더 독특한 요리로 활용해 보세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까지 더해지면 영양간식이 된답니다.
그럼 과일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사과 고구마 그라탕' 만들어볼까요!

 


사과고구마 그라탕 만들기

 

 

 

 재료준비

사과 1개, 고구마 1개, 우유 1/2컵, 치즈 1컵

 

 

1. 고구마는 깨끗이 씻어 주세요. 껍질은 벗기고 익혀도 좋아요. 냄비를 이용해 삶는 것도 좋지만  빠른 조리를 위해 전용 용기나 비닐에 고구마를 넣어 전자레인지를 이용할 거에요. 

*Tip : 700w 출력의 전자레인지의 경우 약 4-5분 정도 돌려주어도 고구마가 속까지 다 익어요.

 

 

2. 고구마를 익힐 동안 사과를 깨끗이 씻어 준비해 주세요.
   사과는 가로 세로 사방 2cm 크기로 먹기좋게 깍둑 썰기 해주세요.

 

 

 

3. 고구마가 다 익으면 꺼내어 껍질을 벗겨 으깰 준비를 합니다.

 

 

4. 굵직하게 썰어 둔 고구마에 준비해둔 우유 1/2컵을 넣고, 포크로 으깨어 주세요.
* 핸드블렌더를 이용해도 OK

 

 

5. 으깬 고구마 위에 준비해 둔 사과를 올려주세요. 고구마에 사과를 콕콕 찔러 넣으셔도 됩니다. 사과 위에 준비해 둔 치즈를 듬뿍 올려주세요.

 

 

6. 전자레인지에 모든 재료가 들어간 용기를 넣고 2~3분 정도 익혀주세요.

 


그러면 10분만에 '사과 고구마 그라탕' 완성!!

 

 

쭉쭉 늘어나는 치즈와 고구마는 환상의 궁합이죠. 게다가 제철을 맞이한 사과의 상큼함까지!!

한 끼 식사대용으로도 제격이랍니다.

 

주말에 밥 하기 귀찮을 때 간단하면서도 이색적인 요리에 도전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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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브라이튼 2014.10.13 13: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라탕 넘 좋아하는데..사과고구마도 해먹어봐야 겠습니다.

  2. BlogIcon 김순필 2014.11.04 19: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비추입니다. 느끼하고 생각대로 맛이 똑같음

    •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울산누리 2014.11.05 08: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치즈때문에 느끼하셨나 봐요.
      개개인의 입맛이 다 다르기 때문에 그런 부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좀 덜 느끼한 요리 선보여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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