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활동을 하기 좋은 가을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주말이면 가족들, 연인과 함께 나들이를 떠나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을 날씨가 좋아 놓치고 있는 것이 있지는 않으신가요? 바로, 가을철 피부관리인데요. 더웠던 여름날씨에서 급격하게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피부 관리도 신경써줘야 하는데요. 가을철에는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고 기온과 습도가 낮아져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쉬운 계절이기 때문에 피부관리가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가을철 피부관리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우리 피부가 적절한 수분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피부의 가장 바깥 부분을 둘러싸고 있는 각질 덕분이라고 합니다. 목욕하면서 때를 밀면 떨어져 나가는 이 각질층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방어해주는 장벽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습도가 50% 이하로 떨어지면 각질층도 이에 영향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피부 각질층의 정상 수분 함량은 15~20%인데 겨울철에는 수분 함량이 10% 이하로 내려가기 때문에 겨울철이나 가을철이면 피부의 각질층이 일어나 하얗게 들뜨거나 거칠거칠하게 올라오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피부의 각질을 관리하기 위해서 자극적이지 않게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집에서 하는 간단하게 각질제거하는 방법


 

1. 우유 활용법

 우유와 화장솜만 있으면 할 수 있는 간단한 우유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깨끗하게 세안을 한 후, 화장솜에 우유를 촉촉하게 적신 후 얼굴에 붙여줍니다. 그리고 약 5~10분 정도를 기다린 후 떼어내 줍니다. 이러한 팩은 너무 오래 동안하고 있으면 오히려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갈 수도 있기 때문에, 10분이내로 떼어내시는 게 좋습니다. 화장솜을 떼어낸 후 물세안을 해도 좋고, 토너(스킨)을 화장솜에 묻혀 닦아내도 좋습니다. 우유를 활용한 팩으로 각질제거와 화이트닝의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2. 녹차티백 활용법

 녹차티백으로 간단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답니다. 한 두번 정도 우리고 남은 녹차티백을 항상 그냥 버리곤 하는데요. 이 녹차티백으로 피부 관리에 재활용 할 수 있답니다. 다 쓴 녹차티백을 냉장고에 잠시 넣어뒀다가 피부에 그대로 올려두었다가 떼면 피부 진정, 미백, 트러블 완화,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녹차티백을 우린 물에 마지막 세안을 하는 것도 비슷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품!


 

 여름이 지났다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것은 위험한 일입니다. 눈에 보이는 햇볕의 양이 줄었다고 해서 가을에 자외선이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니랍니다. 오히려 방심하고 있는 가을철에 자외선에 노출되어 피부의 노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자외선 차단은 물론 기미와 잡티 그리고 노화 예방을 막을 수 있으므로, 항상 외출 15~20분 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피부 보습을 위한 전략


 가을은 건조한 날씨인 만큼 피부가 당기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미스트로 피부에 직접 수분을 공급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보다는 평상시에 물을 자주 마셔 주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면 체내 수분 공급은 물론 촉촉한 보습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적당한 수면 시간 또한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데요. 7~8시간 정도를 숙면하는 것이 피부의 건강에도 좋고 신체 건강관리에도 좋답니다. 물론, 잠자기 전 자신의 피부에 맞는 보습제를 덧발라주는 것이 보습에 더욱 도움이 되겠죠.  

 


몸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방법


 

피부건조증 악화를 막기 위해서는 목욕습관부터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목욕을 너무 자주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탕 속에 오래 들어가 있는 것은 삼가해야 하며, 뜨거운 물도 피부의 지방성분을 씻어내므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때밀이 수건으로 피부를 박박 문지르는 것은 오히려 피부상태를 악화시키므로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방법이랍니다. 목욕물의 온도는 38∼40℃가 적당하며, 20분 이내로 목욕을 끝마치도록 해야합니다. 목욕 전에 한 컵 정도의 물이나 우유를 미리 마셔 목욕 중 빠져나가는 수분을 보충하도록 합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광고시장 2014.10.06 16: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왠지 요즘들어 피부가 안좋다했드만..

  2. BlogIcon 지성 2014.10.09 05: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스트가답이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