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스트레칭 3# 확실하게 힙업운동 되는 발레 동작
누리 GO/블로그기자2014. 9. 26. 07:30



 '애플힙' 이라는 단어를 들어 보셨나요? 사과처럼 힙업이 된 건강하고 예쁜 엉덩이를 애플힙이라고 부르는데요. 많은 분들이 힙업운동으로 예쁜 애플힙을 가지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오늘은 지난 주에 알려드렸던 발레스트레칭 세번째 시간입니다. 확실하게 힙업 시켜줄 발레동작들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엉덩이 근육은 평소에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발달되지 않는 부위인데요. 발레 스트레칭을 통해서라면 확실한 힙업운동을 하실 수 있답니다.

 

 지난 번에 알려드렸던 발레의 기본 자세(호흡)을 유지하면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른 자세는 시간을 들여 몸에 익히는 것으로 언제나 의식적으로 바르게 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바뜨망 퐁뒤 응용동작



바뜨망 퐁뒤는 다리를 유연하고 부드럽게 움직여 앞, , 뒤로 내보내는 동작을 말하는데요. 힙업을 위해서 몇 가지 동작은 생략하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한 쪽 손으로는 바를 잡고 다른 손은 앙아방 자세 (앙아방어깨를 내리고 팔을 둥글게 타원모양   을 만들어 두손이 배꼽을 향하게 하고 살짝 내리는 팔동작)를 취합니다. 발은 턴아웃시키고 무릎     은 서로 붙여 바로 서는 기본 자세를 취합니다.

2. 준비 자세에서 발을 지면으로부터 부드럽게 구부려 옆쪽으로 들어 올립니다. 이때 포인(포인 : 발을 동그랗게 말아 발 끝을 멀리보내는 동작)한 발 끝이 지탱하고 있는 다리를 쓸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올려줍니다.

3. 구부렸던 무릎을 천천히 펴줍니다. 이 때도 역시 발을 포인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완전히 편 상태에서 2초 정도 유지 후 다시 2번 자세를 취합니다. 이렇게 구부렸다 폈다를 10회 반복합니다. 다른 쪽 다리도 10회 반복 합니다.



 그랑 바뜨망 데리에르



그랑 바뜨망 데리에르한쪽 발에 체중을 두고 다른 쪽 발로 빠르고 힘차게 공중으로 다리를 뒤로 던지듯 차는 자세입니다. 


1. 두 손으로 바를 잡고 바르게 섭니다. 발은 턴 아웃시키는 기본 자세를 취합니다.

2. 준비 자세에서 발은 지면을 쓸어주듯이 들어 올리고 발꿈치를 뒤쪽으로 향하게 합니다.

3. 그대로 천천히 발을 차올리듯이 발을 뻗어줍니다. 이때, 무릎이 바깥쪽을 보게 해야하며 지탱하   고 서 있는 다리가 구부러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4. 이 동작은 한 쪽 다리당 20회씩 반복합니다



 엎드려 다리 뒤로 차기


1. 바닥에 두 팔과 무릎을 댄 채로 엎드립니다.

2. 천천히 한 쪽 발을 들어 올려줍니다. 다리를 올림과 동시에 천천히 고개를 들어 올립니다. 이때    올라가는 다리의 무릎은 바깥을 보게 하고, 발 끝은 포인 자세를 잊지 않도록 합니다. 만약 가능하  다면 다리를 들어올린 쪽과 반대 방향의 팔을 함께 천천히 들어 올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3. 이 동작을 각각 20회씩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