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가을 여행 코스 추천
즐기 GO/낭만여행2014. 9. 25. 07:30




 요즘 거리를 걷다 보면 어느새 가을이 다가왔음을 실감하게 되는데요. 단풍이 완연하게 물들지는 않았지만, 낙엽도 떨어지고 바람도 꽤 쌀쌀합니다. 가을은 좋은 날씨가 이어지는 계절인만큼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계절인데요. 9월 25일부터 10월 5일까지는 가을 관광주간이죠. 이 기간에 여행을 떠나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답니다. (관광주간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관광주간에 떠나기 좋은 울산의 여행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태화강 십리대숲과 억새여행


 

여행 코스 태화강대공원&십리대숲 - 태화루 


 1급수의 청정 수질로 자연생태계의 다양한 생물들이 살고 있는 태화강과 십리대숲이 어우러진 태화강 대공원은 대도심에서는 유일하게 전국 12대 생태관광지역으로 선정되었으며,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생태공간이자 휴식공간으로 도심의 산소 창고입니다.

특히 가을에는 강줄기를 따라 억새밭이 황금물결을 이루어 연인이 걷기에는 안성 맞춤이며, 또한 관광주간을 맞이하여 우리 아이 방과후 수업이라는 특별프로그램을 마련되었다고 하니 아이와 함께 태화강 생태탐방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우리 아이 방과 후 수업’ 태화강 생태탐방>

■ 일시/장소 : 9.25~10.5(10:00~17:00)/태화강대공원

■ 주요내용 

◦ 생태환경 퍼포먼스 : 생태환경 인식/실천 체험 

◦ 생태해설 : 예약제 1일/2회, 생태탐방 투어 ※ 최대 40명/1일 160명

◦ 가족체험: 문제해결 자율체험투어, 체험학습지 활용 미션완수

 ※ 프로그램 참여시 4시간 정도 소요

■ 참가신청 http://www.taehwariver.com/gnuboard4/bbs/board.php?bo_table=request3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 낭만여행



여행 코스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 트레킹 - 석남사


유럽의 알프스와 견줄 만큼 아름답다고 하여 이 일대를 영남알프스라 부릅니다. 억새로 온 산을 뒤덮고 있는 영남알프스 하늘 억새길은 하늘, 억새, 운무, 전망, 경관 등을 주요테마로 한 총 5개 코스로 29.7㎞의 친환경적인 순환형 탐방로입니다. 또한, 고산평원에 형성된 은빛 억새와 절묘한 기암괴석, 희귀 동식물 습지구역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감상하면서 걷는 트레킹 코스입니다. 특히 10월 4일~10월 5일에는 산악마라톤과 등반대회가 개최되며, 10월 3일에는 억새평원 산정상에서 펼쳐지는 피아노 선율 등 아름다운 음악회가 펼쳐집니다

상세보기 http://www.yeongnamalps.kr/ALPS/





울산 장생포 고래바다여행



여행 코스 고래바다여행선 - 고래박물관/고래생태체험관- 울산항만공사 전망대


  고래박물관과 생태체험관에서 고래에 대해 알아보고, 바다로 고래를 보러 가는 건 어떠신가요? 장생포고래박물관은 국내 유일의 고래박물관으로 1986년 포경이 금지된 이래 사라져 가는 포경유물을 수집 보전, 전시하고 고래와 관련된 각종 정보와 해양생태계 및 교육연구 체험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래바다 여행선은 고래 이동 동선을 따라 바다속 돌고래를 실제 볼수 있는 여행으로 바다에서 발견되는 돌고래떼는 환상적인 경관을 자랑한답니다.

상세보기 http://whalecity.kr 




간절곶~외고산옹기마을 가을 추억여행



여행 코스 간절곶 - 드라마하우스 - 남창장(옹기종기 전통장)-옹기마을


 간절곶 황홀하고도 아름다운 해돋이를 보고, 해변을 따라 낭만적인 드라이브를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간절곶에 있는 또 하나의 명소, 드라마하우스를 방문해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되어 보는 것도 특별한 경험일 것 같습니다. 이 곳은 드라마 욕망의 불꽃, 메이퀸 촬영지이기도 하답니다. 전통시장인 남창장에서 정겨운 이웃의 정을 느끼며 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먹거리를 함께 나누면 여행의 재미가 깊어 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옹기마을에서 옹기체험, 옹기박물관에서 색다른 경험도 즐겨보세요. 





대한민국 산업의 심장 속으로 



여행 코스

- (화/수/금) : KTX울산역 - 현대중공업 - 대왕암공원 - 현대자동차-KTX울산역

- (화/수/목/금) : KTX울산역 - 고래박물관/생태체험관 - 울산항만공사- SK에너지 - 울산박물관 - KTX 울산역


365일 꺼지지 않는 찬란한 불빛을 발하고 있는 울산의 산업단지는 21세기 환태평양 시대의 중심부로 우뚝 서고 있으며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일공장으로서는 세계최대의 현대자동차와 전 세계 선박 건조회사인 현대중공업, 한국 화학산업의 핵심단지인 석유화학단지를 둘러보면서 자랑스러운 울산과 한국의 경제도약을 간접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이 코스로 여행을 하며 역사공부도 되고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단, 산업투어는 개인적으로 관람이 불가능하며 시티투어를 통해서만 관람이 가능합니다.

상세보기 http://ulsancitytour.co.kr/




타임머신타고 울산속으로



여행 코스 : 울산박물관 - 대곡박물관 - 암각화박물관- 반구대암각화


 세계적 문화유산인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를 비롯해 반구대암각화 박물관 둘러보며 타임머신을 타고 선사시대로 여행을 해보세요. 

반구대 암각화는 한반도 선사시대 수렵, 어로 생활상을 담고 있는 유적으로 7,000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현재 인류 최초의 포경 유적으로 평가되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잠정목록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암각화로 가는 길목 또한 주변 경관이 매우 아름다워 트레킹 코스로 많이 찾으며 드라마 메이퀸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