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있는데요.
지금이 딱 고구마가 가장 맛있는 계절인 것 같습니다.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고구마는 영양간식으로 제격인데요. 그냥 쪄 먹어도 맛있지만 좀 더 색다른 간식으로 변신시켜 보는건 어떨까요?

 

어른들은 흔히 추억의 간식이라고 하던데요. 고구마 하나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고구마 쫀득이를 다함께 만들어 보아요.

 


고구마 쫀득이 만들기

 

 

 


재료준비 : 고구마 1~2개

 

 일반 고구마도 좋고, 호박 고구마도 좋아요!

 많이 만들어 놓고 먹어도 좋지만 말려두어야 하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준비하면 말릴 공간이 부족해 어려우니 이 점 참고하셔서 재료 준비해주세요!

 

 

1. 우선 준비한 고구마를 깨끗이 씻어 껍질채 썰어 줍니다. 껍질을 벗겨도 무방해요.

 

 

2. 좀 바삭한 식감을 원하면 얇게 말랑말랑한 식감을 원하면 약간 두껍게 썰어주세요! 

 

 

3.  고구마를 통째로 쪄서 썰어서 말려도 되지만 찌는 것보다 시간을 줄이기 위해 전자레인지를   이용할 예정! 찌는 것보다 좀 더 빨리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넓은 접시나 쟁반에 고구마를 가지런히 놓아주세요. ( ※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를 사용해주세요. )

 

4. 전자레인지에 고구마를 넣고 4~5분간 익혀주세요.

 

 

5. 고구마를 전자레인지에 넣기 전 물기를 충분히 묻혀서 넣어주세요. 그래야 빠싹 마르지 않고 찐 것처럼 촉촉한 고구마가 된답니다.

 

 

6. 익힌 고구마를 꺼내서 그늘진 곳에 하루에서 이틀 정도 말려주면 고구마 쫀득이 완성!

 

지퍼백이나 보관용기에 담아두고 하나씩 꺼내 먹으면 쫀득쫀득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있는 간식으로 딱!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죠?! 과자를 먹는 것보단 건강에도 좋고, 달달한 맛에 기분까지 좋아진답니다. 아이들 간식에도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충분하답니다.

 

 집에 뒹구는 고구마가 한두개가 있을텐데 이런  이색 간식인 쫀득이로 재탄생 시켜 보는 건

어떠신가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짱이넹 2014.09.24 09: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쫀득이.. 진짜 좋아하는데ㅠㅠ 먹고싶어요!!! 집에서도 앞으로 이렇게 쉽게 만들어봐야겠어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