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에 알려드렸던 다리가 가늘어지는 발레스트레칭. 한번씩 따라해보셨나요? 처음에는 동작이나 호흡이 어색하지만 평소에도 발레의 기본자세나 호흡을 유지하려는 습관을 가지려고 노력하시면 조금씩 익숙해지실거에요. 오늘은 허리가 얇아지는 발레스트레칭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발레스트레칭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레라고 하면 날씬하고 예쁜 여자들만 한다는 인식이 강한데요. 이는 발레가 예술적인 측면으로만 인식되어 멀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발레는 예술적인 측면 외에도 여성의 건강에도 매우 좋은 운동인데요.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거북목이나 자세불량이 많아지는 현대인에게 좋은 운동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런 발레스트레칭을 통해 몸의 자세를 개선하고 몸의 잔근육을 예쁘게 다듬을 수 있습니다. 발레스트레칭의 효과를 아셨다면, 지금부터 허리가 가늘어지는 발레동작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옆구리 스트레칭



1. 한쪽 다리를 바(의자)위에 얹어 줍니다. 알라스공드 자세를 취합니다. 

(알라스공드 : 양쪽 팔을 길게 편자세로, 팔꿈치가 뒤쪽을 향하게 하고, 손바닥은 앞을 향하고 자신의 몸보다 커다란 나무를 안고 있듯이 둥글게 말아주는 동작 )

2. 다리를 얹은 방향과 반대쪽의 팔을 길게 뻗어 발끝에 닿게 뻗습니다. 반대 쪽 팔은 반대 방향으로 뻗어내려줍니다.

3. 10회 반복 후, 반대방향도 똑같이 반복합니다. 

4. 모든 동작을 할 때는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지난번에 알려드린 기본동작(호흡)을 지속하도록 합니다.



복근과 허리를 함께 만들 수 있는 동작



1. 바닥에 양팔을 벌린채로 편하게 눕습니다. 

2. 상체와 직각이 되도록 다리를 들어올립니다. 이때, 무릎 사이가 벌어져서는 안됩니다. 발은 포인 동작을 취합니다.(포인 : 발끝을 최대한 멀리 보내는 듯한 느낌으로 발등을 동그랗게 구부리는 동작)

3. 천천히 다리를 오른쪽 옆으로 내려줍니다. 대신 바닥에는 닿지 않아야 합니다. 고개는 반대방향(왼쪽)으로 돌려줍니다. 양쪽 어깨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반대방향으로 고개와 발을 교차해가면서 20회 반복합니다.



앉은 자세로 앙아방 동작하기



1. 무릎은 굽히고 상체가 바닥과 45도를 유지하도록 뒤로 젖혀줍니다. 이때도 무릎을 붙이고 복부와 둔부에 힘을 주어야 합니다.

2. 팔을 앞쪽으로 뻗어 앙아방 자세를 취합니다.(앙아방 : 어깨를 내리고 팔을 둥글게 타원모양을 만들어 두손이 배꼽을 향하게 하고 살짝 내리는 동작) 이때,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팔과 하체는 그대로 유지한채 상체만 오른쪽으로 비틀어줍니다. 다시 원위치합니다. 한쪽씩 각각 10회씩 반복해줍니다.


오늘 알려드린 발레동작을 한번씩이라도 따라해보면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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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아즈 2014.09.19 09: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번째는 PT8번 온몸비틀기군요 ㅎㅎㅎ

  2. mani 2014.09.19 09: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델님처럼 귀여운 몸매 만들 수 있는건가요?

  3. 이준희 2014.09.19 09: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앙아방.. 이름이 귀엽네요 ㅋ 날 앙아방~

  4. 두부 2014.09.19 09: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당장 따라해봐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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