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었던 연휴가 지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야 할 때 입니다.

일상으로 복귀하기가 싫겠지만, 바쁜 일상이 있어야 연휴가 더욱 즐겁게 느껴지는 것이 아닐까요?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오늘 하루도 시작해보세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업무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사용하게 된다는 오피스 프로그램이 있죠. 바로 엑셀인데요. 자주 사용하지만, 늘 어렵게 느껴지는 엑셀! 오늘은 엑셀 단축키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단축키를 사용하는게 불편하게 느껴지더라도 조금만 익숙해지면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답니다. 



먼저, 셀의 너비와 높이를 조절하는 단축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너비를 변경하고 싶은 셀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Alt + O, C, W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MS office 2003 버전의 단축키이므로, Office 액세스 키라는 대화창 위쪽에 뜨지만 오류가 있는 것은 아니므로 Alt + O, C, W를 차례로 눌러주세요.



그러면, 열 너비라는 대화창이 뜨고 원하는 수치를 입력해 너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열너비를 10으로 늘리기 위해 10을 입력했습니다. 



너비가 넓어진 게 보이시나요? 마찬가지로, 행높이 조절Alt + O, R, E를 차례대로 누르면 가능하답니다. 마우스로도 조정이 가능하지만, 단축키를 사용하면 조금 더 빠르고 정확하게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알아 두면 편한 엑셀 단축키를 그림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그림에서는 8가지의 단축키를 알려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더 많은 단축키가 존재한답니다. 하지만 한꺼번에 다 외우기는 힘들죠. 조금씩 알며 사용에 익숙해진다면 어느새 엑셀을 능숙하게 다루는 자기자신을 발견하게 되실거에요.


그런데, 이런 단축키를 사용하거나 하나의 셀의 배경색을 아래와 같이 칠했는데, 똑같이 반복하려면 단순 반복을 해야하나 고민이 되실 때가 있으셨죠? 그럴 때 사용하면 좋은 단축키도 따로 있답니다.



바로,Ctrl + Y나 F4를 클릭하면 마지막으로 실행했던 동작이 반복된답니다. 



원하는 셀로 이동해 Ctrl + Y F4를 누르면, 이전에 했던 기능을 반복하는 할 수 있습니다. 

F4는 MS Office 공통 단축키라서 Word나 PowerPoint에서도 마찬가지로 이전 기능을 반복하는 단축키입니다.


간단한 것 같지만, 잘 몰랐던 엑셀 단축키를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엑셀의 단축키를 활용하여 수월하게 업무를 완료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월요병 2014.09.15 10: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단축키 얼른 외워야 겠어요 ㅋㅋ 다른 단축키도 많이 알려주세요~~!

  2. 짱보리 2014.09.15 10: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이렇게 유용한 방법이!
    오늘부터 집에 일찍 갈수 있겠어여

  3. Honey 2014.09.15 10: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유용한 정보 !!!
    단축키로 샤샤샥 일 끝내고 1시간 일찍 퇴근할 수 있겠어요 ㅎㅎㅎ

  4. 밴유 2014.09.15 11: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유용해요 ㅎㅎㅎ 오늘 업무가 빨라질거 같네요~

  5. 이준희 2014.09.15 11: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오 유용합니다!! 칼퇴를 위해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