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추석 명절 연휴 잘 보내셨나요?
 추석 명절에는 가족과 친지들 밥상에다 차례상까지 모처럼 넉넉하게 장만하다 보니 언제나 음식이 남는데요. 먹을 음식은 적당량만 만들고, 최대한 음식을 남기지 않으면 좋겠지만 그렇지가 않은 것이 현실.


 냉장고를 열어보면 명절 음식 봉지가 한 가득.. 그냥 방치하면 음식이 상해서 쓰레기가 되어 버리거나 냉동실로 옮겨 놓아 정체불명의 음식으로 전락하기가 일쑤.

 

 

 특히 추석 때 만든 송편.. 송편은 추석이 지나도 가장 많이 남는 음식 중 하나.
하루만 냉장고에 두어도 딱딱해 져버리고, 오래 둘 경우 상하기 쉬운데요. 그래서 오늘은 울산누리가 추석에 남은 송편을 활용해 이색적인 '치즈 송편떡볶이'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치즈 송편떡복이 만들기

 

 

 

 

재료는 간단해요!

 재료 : 남은 송편, 절편, 고추장 1큰술, 물엿 2큰술, 식용유/고춧가루 약간, 치즈

 

 

1. 냉장고나 냉동실에 보관된 송편을 꺼내고, 절편이나 가래떡의 경우는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2.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둘러주고, 고춧가루를 약간 넣어 고추기름을 만들어 주세요. 준비해 둔 송편과 떡을 넣어 데워주세요.

 


3. 송편이 데워지면 고추장 1큰술을 넣고, 약한 불로 2분 정도 볶아 줍니다.

 


4. 고추장이 송편에 골고루 묻혀지면 물엿 2큰술을 넣어 약한 불로 2분 정도 볶아 주세요.

 


5. 매콤 달콤한 송편 떡볶이가 완성! 하지만 아직 끝난 게 아니에요! 접시에 떡볶이를 담아 주세요.

 


6. 떡볶이 위에 치즈를 듬뿍 올려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려주면 치즈 송편떡볶이 완성!

길게 늘어지는 치즈와 매콤달콤한 송편 떡볶이는 환상의 조화!

 


 꿀 송편은 송편 자체가 달아서 물엿을 많이 넣지 않아도 되고, 국물 떡볶이 보단 국물없는 떡볶이와 더 잘 어울린답니다. 

 

 이색적인 치즈 송편 떡볶이 드시고 싶지 않으세요? 여러분도 냉장고에 남은 송편을 찾아 떡볶이로 변신시켜 보세요!! 한 끼 식사로도 좋아요. ^^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송편떡볶이라니 2014.09.11 13: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추석 끝나서 본격 다이어트 돌입하려고 했는데....이게 말인가요??ㅠ.ㅠ 송편떡볶이라니...........!!!!! 당장 해먹어버리겠다~~~~~~~~~~~!!!!!!

    •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울산누리 2014.09.11 14: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다이어트도 필요하죠~ 그렇지만 냉장고에 송편을 오래 두는 것보다 간단하게 한끼 식사로 변신시켜서 적당히 드시면 괜찮을 거에요.^^

  2. 밥은먹고다니냐 2014.09.11 13: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 밥먹었는데.. 먹고 싶네요 맛나겠다

  3. 치즈치즈치즈 2014.09.11 14: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좋은 레시피가 있다니 ㅋㅋㅋㅋ 기발하네요!

  4. 브라이튼 2014.09.12 11: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송편과 치즈의 만남..맛나겠네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