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부터 본격적으로 추석연휴에 들어가죠~

체휴일제 덕분에 생각보다 긴 추석연휴 기간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추석엔 온 가족이 모이는 만큼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무언가를 찾고 계실텐데요.

 

 울산 곳곳에서도 시민들에게 다양한 놀거리와 볼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추석연휴 기간에는 문 여는 곳을 찾기도 쉽지 않을 뿐 아니라 가족들과 함께 모여 즐길거리가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 그래서 울산에서 추석 연휴를 보내는 가족 분들을 위해 추석연휴에 문도 열고, 재밌는 놀거리도 제공하는 곳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1. 울산박물관

추석연휴 언제 문 열까? : 9월 6일(토) ~ 10일(수), 11일 휴관
몇시부터 몇시까지 문 열까? : 오전 9시 ~ 오후 6시

울산박물관 누리집 바로가기 ▶ http://museum.ulsan.go.kr

 

 

 별도의 관람료가 없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한 울산박물관!!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가족, 친지들과 함께 박물관에 와서 차분하게 울산의 문화를 보고, 즐기고, 체험하는 곳이 아닐까 싶네요.

울산박물관은 선사시대의 시작인 구석기시대에서 우리나라 근대 공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하기까지 울산의 역사와 문화를 볼 수 있는 역사관과 울산 산업의 발전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산업사관, 어린이를 위한 공간인 해울이관, 그리고, 울덕쿵! 산덕쿵! 등 3D애니메이션을 상영하는 서클 영상관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1층 기획전시실에서는 2014년 울산박물관 기증유물특별전으로 “기증, 같이하는 가치”라는 주제의 특별기획전을 11월 2일까지 열리고 있어요!
2층 어린이 교양 도서와 역사 전공서적 등을 비치한 ‘쉼터도서관‘이 운영되고 있어요. 쉼터도서관은 9월 7일까지 운영하고, 추석 연휴에는 휴관합니다.

 

2. 울산대곡박물관
추석연휴 언제 문 열까? : 9월 6일(토) ~ 10일(수)
몇시부터 몇시까지 문 열까? : 오전 9시 ~ 오후 6시

울산대곡박물관 누리집 바로가기 ▶ http://dgmuseum.ulsan.go.kr

 

 

이번 추석 연휴 대곡박물관에 오면 다양한 체험행사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새롭게 단장된 상설전시실에서 대곡천 유역의 역사문화와 서부 울산지역 문화를 관람할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 보내실 수 있어요~

 

 ‘대곡박물관에서 보내는 한가위’
박물관 앞마당과 1층 로비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의 주요 내용은 추석 세시풍속 체험, 특별 공연, 전래놀이체험 등입니다. 추석의 의미를 살리는 의미가 많이 담겨 있답니다.

* 추석 전․후로 9월 7일 ~ 9일, 3일간 펼쳐지는 특별공연

7일(일) 오전․오후 한차례씩 민요․사물놀이 공연
8일(월) 오후 처용무․태평무․가곡․악기연주
9일(화) 오전․오후에 국악연주 한마당

 


* 추석 세시풍속 체험

 차례상 차려 보기, 소원지 쓰기 연휴기간 내내 운영되구요. 차례상 차려보기는 어린이가 모형 제수(祭需)를 가지고 제사상에 직접 놓아 볼 수 있어 더욱 참여해 볼만한 행사가 아닐까 합니다. 소원지 쓰기는 보름달에 소원을 빌듯 소원을 써서 소원 우체통에 넣을 수 있어요.


*전래놀이는 추석 연휴 5일 동안 박물관 앞마당에서 즐길 수 있답니다. 
제기차기, 널뛰기, 비석치기, 굴렁쇠 굴리기, 고리던지기, 투호던지기 등을 할 수 있어요.


 박물관 입구에는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게 포토존도 설치할 예정이라고 하니 가서 더 많은 추억 쌓을 수 있으시겠죠!

 

 

 암각화 박물관도 추석 연휴에는 운영을 할 예정이라고 하니 가까이 계시다면 찾아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번 연휴에는 가족이 모여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의미 있겠지만 특별한 놀이나 행사에 참여하면서 추억을 쌓아 보는 건 어떠할까요?

 

여러분~ 마음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크리스 2014.09.09 20: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산에도 문화시설이 많아졌어요. 박물관, 예술회관 등등......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