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한주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풍성한 한가위를 생각하면 기분이 좋아지긴 하겠지만 한편으로는 귀성길, 귀경길 고속도로 정체를 생각하면 가슴이 답답해지는데요. 여기부터 명절 스트레스가 시작되는건가요? 

하지만 이런 고속도로 정체를 피해갈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귀성길, 귀경길 예상을 제공해주는 스마트한 어플이 그 정답이랍니다. 오늘은 추석 귀성길, 귀경길을 편하게 해줄 어플을 몇가지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추석 귀성길, 귀경길 예상 어플


첫번째,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로드플러스 어플 ! 로드플러스입니다.



로드플러스 어플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다운 가능합니다. 종합교통정보, 원클릭교통정보, 교통지도 등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자! 울산의 교통상황을 한번 볼까요? 지금은 굉장히 원활하네요. 그리고 실시간 CCTV도 볼 수 있답니다. 추석 귀성길, 귀경길에 정말 유용하게 쓰이겠죠?



 이 어플의 홈 위쪽에 보면, 콜센터, 사고제보, 긴급견인 탭이 있는데요. 고속도로에서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는 어디로 연락해야 될지 당황해서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 어플만 있다면 걱정은 끝~~!!  이랍니다. 



 그리고 이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교통예보 탭인데요. 고속도로에서 서울에서 울산까지 얼마나 걸릴 지 예상 소요시간, 경부선, 등 고속도로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몇시 쯤에 출발해야 가장 안 막힐 지 고민하신다면 이 어플을 이번 추석 때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기차 예매 어플




 다음은 기차를 쉽게 예매할 수 있는 어플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차를 예매하려면 인터넷 사이트에 항상 들어가서 로그인하고 예약하고, 확인까지가 정말 복잡한데요. 그리고, 기차역에 미리 가서 예약하기도 참 번거롭죠. 그렇지만 코레일톡 어플 하나면 좀 더 편하게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답니다.  



승차권 예매부터, 확인까지 모두 가능하구요. 따로 티켓을 발급받지 않더라도 모바일 앱에서 결제해두면 편하게 기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매 시에는 카드만 결제 가능하답니다. 이 어플 내에서 할인되는 기차표 예매도 가능하니까 평소에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버스 예매 사이트



귀성길, 귀경길에는 기차 뿐만 아니라, 고속버스도 많이 이용하시죠. 고속버스 예매 어플과 예매 사이트를 간단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코버스(KOBUS) ​http://www.kobus.co.kr 

대부분 지역의 차편을 예매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또한 어플도 있어 다운받아 이용가능합니다.  결제할 카드의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으로 예약하고 버스터미널에서는 카드만 긁으면 차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버스타고(BUSTAGO) https://www.bustago.or.kr

이 사이트는 운행시간, 남은좌석, 예매정보 확인이 가능해 편리합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크리스 2014.09.09 20: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 추석때 활용하심 유용할거 같아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