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에서 방영했던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를 아시나요?

 ‘클래식’이라는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전개된 드라마로 이야기 구조와 진행력, 극의 완성도가 탄탄해서 높은 인기를 얻기도 하였는데요. 이 드라마의 예술감독을 맡았던 마에스트로 서희태 지휘자가 울산을 방문합니다.

 

 

▲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포스터(사진출처/mbc)

 

 이번 공연은 참신한 기획으로 클래식 음악을 더욱 친근하고 편안하게 전하는 울산시립교향악단이 준비한 공연인데요. 대중매체를 통해 인기를 누리고 마에스트로 '서희태 지휘자'를 초청해 국내 정상급 성악가 김유섬, 양송미, 김기선, 우주호와 함께하는 『놀라온 콘서트』입니다.

 오는 22일(금) 울산대공원 옥외공연장에서 열리구요.

 

 

 ‘클래식과 즐겁게 놀자’를 모토로 관객과 소통하는 마에스트로 서희태가 이끄는 연주인데요.

매혹적인 집시 여인 카르멘의 불같은 사랑과 죽음을 노래한 비제의 오페라「카르멘」 가운데 ‘하바네라(Havanera)’, ‘투우사의 노래(Toreador Song)’, ‘네가 던진 이 꽃은(La Fleur que tu m'avais jetée)’, ‘난 이제 두렵지 않네(Je dis, que rien ne m'èpouvant)’ 등 주요장면에 등장하는 명곡을 선 보일 예정! 게다가 국내 정상급 성악가들이 분위기에 걸맞은 의상까지 갖추고 실제 장면처럼 연기를 가미해 열창하면서 잊지 못할 감동과 함께 수준 높은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어지는 무대에서는 마치 야외로 영화 관람을 나와 앉아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20세기 폭스사 오프닝 뮤직’을 짧게 연주하게 됩니다. 곧이어 울산시립교향악단 뒤로 설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화 『시네마 천국』, 『캐리비안의 해적』 주요장면과 함께 영화에 삽입되었던 주제가를 웅장한 선율로 선사할 예정!

 

 

 

 후반부에는 다시 성악가들이 무대에 올라,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의 옛 도시 그라나다의 풍물과 춤추는 아가씨의 모습을 담은 라라의 ‘그라나다’와 수련 수녀 마리아와 폰 트라프 일가의 사랑을 그린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에 삽입된 ‘모든 산을 오르며’, 그리고 전 세계 관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베르디의 명작 오페라 「라 트리비아타」 중 ‘축배의 노래’ 등을 열창하면서 대미를 장식하게 됩니다.

 

아래 리플릿을 다운 받으시면 더욱 자세한 콘서트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어요! ▼▼▼▼▼

 

 

'놀라온 콘서트'를 이끄는 마에스트로 서희태 지휘자는?

 

 

 부산대학교 음악과를 졸업하고 오스트리아 빈 시립음악원에서 성악과와 최고연주자 과정에서 오페라과를 최우수 성적으로 마친 이력이 있습니다. 게다가 러시아 그네신음악원에서 성악, 오케스트라 지휘 박사과정을 수료하기도 하였죠.

 유학시절 빈국립오페라극장 단원을 역임하면서 유럽 무대에서 깊이 있는 음악활동으로 남다른 음악적 해석을 겸비하게 되었습니다. 귀국 후에는 서라벌대학 음악과에서 후학 양성에 힘씀과 동시에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 수석지휘자로 활동 한 바 있기도 합니다. 2008년 인기리에 방영된 MBC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예술감독으로 참여한 그는 클래식 지휘자로는 드물게 대중적인 인기를 얻으며, EBS ‘세계테마기행’, tvN ‘오페라스타’, SBS ‘스타킹’ 멘토 단장 등 TV를 비롯해 클래식 관련 라디오 프로그램에도 고정출연하면서 클래식 음악의 저변확대를 위해 왕성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재는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 놀라온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역임하면서 다양한 무대에서 관객들과 소통하며 연주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놀다와 즐기다’를 합친 순우리말 ‘놀라온’의 의미 그대로, 이번 연주는 울산대공원에서 느끼는 한여름 밤의 맑은 공기와 불어오는 바람, 그리고 바람을 타고 흐르는 웅장한 클래식 선율이 대자연 속으로, 관객들의 가슴 속으로 파고들 것입니다.

 

이번 콘서트는 보는 즐거움뿐만 아닐 듣는 즐거움을 한꺼번에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네요. 시원한 8월의 밤을 장식하는 대규모 야외음악회가 될 것 같은데요.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한여름 밤을 시원하게 해줄 명곡 선율이 펼쳐지는 울산대공원으로 오세요!

 

 

P. R. O. G. R. A. M

 

[제1부] 비제 오페라 <카르멘> 하이라이트 Bizet Opera <Carmen> Highlight
▪ Overture 서곡

▪ 하바네라 (Havanera) - 카르멘 (메조소프라노 양송미)

▪ 세기디야 (Seguidilla) - 카르멘 (메조소프라노 양송미)

▪ 투우사의 노래 (Toreador Song) - 투우사 (바리톤 우주호)

▪ 네가 던진 이 꽃은 (La fleur que tu m'avais jetée) - 돈호세 (테너 김기선)

▪ 난 이제 두렵지 않네 (Je dis, que rien ne m'èpouvant) - 미카엘라 (소프라노 김유섬)
 
▪ Intermezzo 간주곡

▪ 당신이요! 나요! (C'est toi! C'est moi!) - 카르멘&돈호세(메조소프라노 양송미&테너 김기선) 

 

[제2부] 놀라온 콘서트
▪ 20세기 폭스사 오프닝 뮤직
  20th Centrury Fox Opening

▪ 시네마 천국 주제가
  Cinema Paradiso

▪ 캐리비안의 해적 주제가
  Pirates of The Caribbean

▪ 라라/ 그라나다 (바리톤 우주호)
  Rara / Granada

▪ 로저스 / <사운드 오브 뮤직> 중 모든 산을 오르며 (소프라노 김유섬)
  Rodgers / Climb Ev'ry Mountain from 'Sound of Music'

▪ 비제 / <아를의 여인> 중 제2곡 파랑돌
  Bizet / < L'Arlesienne Suite No.2>  Farandole

▪ 베르디 / <라 트라비아타> 중 축배의 노래 (전 출연진)
  Verdi / Brindisi from <La Traviata>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abangKU 2014.08.21 09: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프로그램도 무척 좋고, 무엇보다 노래들이 친숙해서 클래식을 쉽게 접할 수 있겠어요 :D

  2. 2015.08.30 11: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BlogIcon 김지혜 2015.08.30 11: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티켓팝니다 2015년9월1일이구요딱두장있어요 갈시간안되서 반값에팔아요ㅜs석이구요01076250322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