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덥고 습한 날씨에는 청소를 더욱 자주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금방 쓰레기를 정리하지 않으면 금새 퀴퀴한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더욱 심각한 것은 우리나라에서 하루에 발생하는 쓰레기 양이 약 5만톤이라는 사실!!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겠죠? 하지만 불가피하게 쓰레기가 발생했을 때는 쓰레기 부피를 줄이는 것도 중요한데요. 막상 봉투에 눌러 담아도 괜히 부피만 차지하는 쓰레기들이 있죠.  오늘은 쓰레기 부피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음료팩 작게 접는 방법



먼저, 평소에 많이 마시는 음료팩 작게 접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깨끗하게 모두 마신 음료의 양 옆 날개를 떼내어 줍니다. 




2. 양 옆 날개를 떼어 내면, 사진처럼 음료팩을 모두 펼 수 있는데요. 그리고 밑 부분을 사진과 같이 접어줍니다.




3. 밑부분을 접은 방향과 반대쪽으로 양 옆부분을 접어줍니다. 음료팩의 반정도를 접어줍니다.




4. 아까 접어둔 밑부분 사이로 윗부분을 넣어주면 종이팩 접기가 완료된답니다!


 



비닐 봉지 접는 방법



다음으로 알려드릴 방법은 하루에도 여러개씩 나오는 비닐 봉지 접는 방법입니다. 



비닐 봉지의 부피가 얼마나 차지할까 싶지만, 쓰레기를 정리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르죠!



손으로 아무리 꼭꼭 쥐어서 구겨도 다시 금방 펴져서 꽤 부피를 많이 차지 한답니다. 이렇게 애물단지인 비닐봉지를 간단하고 쉽게 접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비닐 봉지를 잘 편다음 반으로 접어줍니다. 다시 한 번 더 반으로 잘 접어줍니다.



2. 맨 끝부분을 삼각형으로 접어줍니다. 그리고 접은 부분을 돌돌 만다는 느낌으로 계속 접어줍니다.




3. 비닐 봉지의 끝이 보이면 완성이 머지 않은 거랍니다. 사진과 같이 조금 남은 비닐봉지의 끝은 안으로 넣어주면 되는데요.




4. 노란색 화살표가 있는 곳으로 자투리 부분을 넣어주면 된답니다.




5. 그럼 비닐 봉지 접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얼마나 작아졌을까요? 처음 보여드렸던 과자봉지보다 훨씬 더 작아졌군요~!!


 



 작은 과자 봉지도 똑같이 접을 수 있습니다. 오늘 쓰레기 부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생활 속에서 쓰레기 부피도 줄이고 우리 지구의 환경도 지키는 건 어떠신가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서희정 2014.08.06 09: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분리수거장에 버리는 쓰레기라도 깔끔하게 버리는게 누이좋고 매부좋고...^^

  2. 김태은 2014.08.06 11: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팩만들때 접는 점선이 그려진 환경팩이 나오면 더 좋겠네요~~~!!

  3. 장윤정 2014.08.06 11: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방법이!! 앞으로는 꼭 이렇게 해야겠어요~ :D

  4. 이준희 2014.08.06 15: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정말 유용한 정보네요 오늘 집에가서 ㅋㅋ

  5. 이유상 2014.08.06 19: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생활에 유용합니다.
    접어서접어서 차곡차곡~

  6. 불금 2014.08.07 09: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용적인 정보 땡큐~~~~! 역시 울산누리라능~~~!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