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부터 더운 날씨에 정말 태양을 피하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시죠? 태양을 피하고 싶어서 아무리 달려봐도 태양은 계속 내위에 있고~ 라는 노래가 정말 간절하게 생각나네요.

그래서 오늘 울산누리가 준비한 내용은 바로 울산에서 시원하게 여름나는 방법입니다!

울산에는 바다, 계곡도 있지만 물놀이는 태양을 피할 수가 없죠. 태양을 피하면서도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여름 피서지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울산과학대학교 아이스링크장



출처/ 팀블로거 김청조님(http://ulsannuri.tistory.com/4595)


첫번째 울산에서 태양을 피해 오싹한 여름은 보낼 수 있는 장소는 바로바로 울산과학대학교 아이스링크장입니다! 

아이스링크장은 겨울에만 가야한다는 편견은 이제 날려버리세요! 여름에는 좀 더 가벼운 옷차림으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아이스링크장은 7월 25일부터 8월31일까지 휴일 없이 운영된답니다. 평일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울산과학대학교 아이스링크장의 장점! 다른 아이스링크장에 비해 저렴하고 넓고 깨끗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안전모 역시 무료로 준비되어 있답니다. 안전을 위해 보호대와 안전모 착용은 필수라는 것 아시죠?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안전이 항상 우선이라는 건 잊지마세요!^^


▶ 위  치 : 울산광역시 동구 봉수로 101 울산과학대학교

입장료(장비대여료 포함) : 초등생 4,000원/성인(중등생 포함) 5,000원





자수정동굴




두번째는 자연 속에서 오싹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언양에 위치해있는 자수정동굴이랍니다. 

울산의 자수정동굴은 여름에 얼음동굴이라고 불릴 정도로 시원한 곳인데요. 연 평균 온도가 12~16도라고 하니, 생각만 해도 시원하지 않으세요? 

동굴 내부 호수를 배를 타고 탐험할 수도 있고, 길이가 무려 2.5km에 이르는 동굴을 걸어서 탐험할 수도 있습니다. 동굴 안은 미로처럼 구불구불 얽혀 있는데, 동굴 내에 이집트관, 처용탈방, 자수정관, 정동, 조각관, 분수대, 암각화, 석굴암, 폭포와 호수, 인류변천사관, 원주민 생활관 등의 볼거리가 곳곳에 있답니다.



동굴앞에만 가도 에어컨바람이 나오는 것처럼 느낄 정도로 시원한 언양 자수정동굴! 평소에 보기 힘든 자수정 원석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하니, 여름의 이색 피서지로 딱이지 않을까요?


위 치 :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등억리 산23

요 금 : 동굴탐험(수로탐험) 대인 6,000원 / 소인 5,000원

     




태화강 대숲 납량축제



출처/ 블로그기자 고은정님(http://ulsannuri.tistory.com/3923)


세번째는 울산하면 생각나는 강, 태화강의 대숲에서 오싹함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인데요. 바로 울산연극협회가 주최하는 태화강 대숲 납량축제입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태화강 대숲 납량축제는 올해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중구 태화강대공원 야외공연장 일대에서 펼쳐질 것이라고 합니다. 대숲의 시원한 바람과 으스스한 분위기에 귀신까지 있다니.. 생각만 해도 정말 등골이 오싹해지는데요.


 

 

 

그 분위기가 스산하고 오싹해 지난해 10만여 명이 다녀갈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납량축제 주요 행사는 귀신의 집 트레킹 체험, 무대공연, 공포영화 상영, 체험부스, 부대행사 등 공연 후에는 공포영화가 매일 밤 상영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공포체험을 하며 올여름 더위를 잊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 치 :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동 107(태화강대공원 야외공연장 일대)



 여름 피서지하면 바다와 계곡을 다들 떠올리시겠지만, 물놀이가 아니더라도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알려드렸는데요. 울산에서 이렇게 다양하고 건강한 여름보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서희정 2014.08.01 13: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스링크장 굿~ 옛날 롤러스케이트 타던 실력 발휘해 봐야 겠어요.

  2. 맹고 2014.08.04 09: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태화강납량축제 참여하고 싶어요!!

  3. 이유상 2014.08.04 15: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과대 아이스링크 안가봤는데.
    가보고 싶네요
    장비대여료도 싸고 굿굿 입네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