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여름방학!! 모두가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계곡으로, 해수욕장으로 떠나는 계절이지요.

물론 그렇게 자연 속에서 방학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울산과학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에 참여하면서 좀더 보람차고 의미있는 방학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자, 그럼 "여름방학, 즐기자! 상상하자!" 는 슬로건 아래 펼쳐질 2014 울산과학관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수학체험전 "신나는 수학세상"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 중 하나인 아름다운 수학체험전 "신나는 수학세상"은 학생들이 수학을 막연히 어렵고 힘든 과목이라는 선입견에서 벗어나 흥미를 느끼고 동기 부여를 해 주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참가 대상자는 초등학생부터이며 다양한 수학 교구 활동으로 수학의 원리를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수학을 싫어하는 과목에서 좋아하는 과목으로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토요수학체험 마당

재미있는 수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토요수학체험 마당은 셋째, 넷째 토요일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1회에 25명 선착순 마감이니 관심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서둘러 접수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가족 과학영화 교실 (별빛 천체투영관)

별빛 천체투영관에서 진행되는 가족 과학영화 교실에서는 한여름의 빙하시대를 보여주는 "아이스에이지"가 상영된다고 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감상하면서 푹푹 찌는 무더위를 시원하게 달랠 수 있는 멋진 피서법이 되겠지요?


 우주와 예술의 만남을 주제로 "햇님 달님" 인형극 (8월24일)

그리고 8월 24일에는 우주와 예술의 만남을 주제로 "햇님 달님" 인형극과 함께 유쾌한 레크레이션, 신기한 키즈매직이 진행된다고 하니 어린이 자녀를 둔 부모님들께서는 서둘러 부지런히 예약하셔야겠어요.


 

  신기한 "버블&매직쇼" (8월 2일)

빅뱅홀에서는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에 이르기까지 가족단위로 함께할 수 있는 공연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8월 2일에는 신기한 "버블&매직쇼"로 비눗방울과 과학 마술의 만남을 보여주고, 8월 30일 "전래동화 우리소리 뮤지컬"에서는 어린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할 밥벌레 장군과 꼬리 잘린 호랑이 이야기가 공연됩니다.


 ▶ 도예체험교실

 "흙으로 창의성을 빚다"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도예체험교실은 나만의 도자기를 만드는 기쁨과 함께 무한 상상의 창의력과 놀라운 집중력으로 재미와 감동을 선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발명 탐구 교실, 과학 탐구 교실, 과학놀이터

마지막으로 생활 속 발명을 체험하는 발명 탐구 교실과 실험을 통한 과학 탐구 교실, 일상 생활 속에서 과학 원리를 깨닫는 과학놀이터 등은 교과서에서 눈으로 익히고 배운 지식이 아닌 오감을 느끼고 체험한 생생한 과학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겠지요?



그 밖의 기타 자세한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안내는 첨부된 파일을 확인하시고, 울산과학관 홈페이지 (htp://www.usm.go.kr/)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울산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실 때는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셔야하며, 예약후 미참석시 2개월 동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여 예약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과학관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hwp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유상 2014.08.02 10: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럴때는 어린 아이였으면 싶네요.ㅎ

  2. 장원정 2014.08.03 22: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름방학동안에 체험하기 좋은 프로그램이로군요.
    여기가면 정말 아이들 즐거운 시간 보내기 좋더라구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