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쉽게 만드는 여름 디저트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4. 7. 22. 07:30


 울산 날씨가 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넘고 있습니다. 이렇게 더운 날에는 야외활동이 줄어들 수 밖에 없는데요. 집 안에서 휴식을 취하더라도 더위를 식혀 줄 달콤하고 시원한 무언가가 당기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오늘 울산누리에서는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여름철 디저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특별한 도구가 없더라도 냉동고만 있으면 쉽게 따라할 수 있답니다!

 

 초코바나나 아이스바

 

첫번째는 초코바나나 아이스바입니다! 달콤함과 시원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건강 간식이랍니다!


 

 재료



재료는 정말 간단한데요바나나, 초코렛 이렇게 두가지만 있으면 된답니다!


 



 

1. 바나나의 껍질의 벗긴 후 호일이나 비닐 등에 잘 감싸줍니다. 먹기 좋게 꼬치에 끼운 후 얼려도 좋습니다.



2. 냉동실에서 3시간 정도 얼려줍니다.



3.  냉동고에서 바나나를 꺼내 놓고, 초코시럽을 만들기 위해 비닐봉지에 초코렛을 잘게 부셔서 넣습니다.



4. 따뜻한 물(50~60도)이 담긴 그릇에 초코렛이 들어 있는 비닐봉지를 넣어 중탕합니다. 그 후 비닐 봉지 끝을 가위로 뾰족하게 잘라줍니다.




5.  얼린 바나나 위에 원하는 만큼 뿌려주면 초코바나나 아이스바가 완성됩니다!


 비빙수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디저트는 일명 비빙수인데요. TV 프로그램에 나와서 화제가 되었던 메뉴이기도 하죠. 집에서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팥빙수 맛보시겠어요?


 

 재료

 


비빙수의 재료 역시 간단한데요. 우유(200ml)와 팥아이스크림 1개만 있으면 됩니다.




1. 우유를 냉동고에 얼립니다.




2. 팥아이스크림을 숟가락으로 잘게 부숴줍니다. 너무 꽁꽁 얼었을 때는 잘게 부수기가 힘들기 때문에 상온에서 약간 녹았을 때 부숴주면 쉽답니다.




3. 얼어있는 우유를 숟가락으로 으깨줍니다.




4. 그 위에 팥아이스크림을 함께 넣고 함께 비벼주면~~~ 비빙수 완성!

 

 아이스 과일요거트

 

마지막 여름 디저트는 과일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아이스 과일 요거트입니다!


 

 재료


아이스 과일 요거트의 재료는 생크림 요거트(2개)와 과일 통조림(적당량)입니다. 과일은 기호에 맞게 준비 하시면 됩니다. 




1. 먹기 좋은 크기로 후르츠와 과일을 잘라줍니다.
2. 요거트를 빈 그릇에 담고 그 위에 후르츠(과일통조림)의 과즙과 과일, 후르츠를 함께 담아줍니다.




3. 냉동실에서 2시간 정도 얼려줍니다.




4. 기호에 따라 먹고 싶은 과일을 얹으면 완성!


여름철에 집에서 만들어 먹기 쉬운 디저트 3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알려드린 레시피 대로 똑같이 따라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재료를 넣고 기호에 맞게 조금 다른 레시피로 변형해 새로운 디저트를 만들어 올 여름을 시~원하게 맛~있게 보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