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서의 계절인 여름 휴가 계획 잘 세우고 있으신가요?

여름하면 물놀이가 가장 먼저 생각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구 다운동에서 지난 74, 야외물놀이장이 개장을 했는데요. 개장 10일만에 6천여명이 다녀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척과천 야외물놀이장은 유수풀, 어린이풀, 물놀이터, 방갈로 쉼터 등의 편의시설이 조성돼 있으며 개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굉장히 깨끗했습니다. 

물놀이장은 다운동의 끝자락에 위치해 있구요. 다전초등학교 방향으로 쭉 들어가서 척과 방향으로 들어가는 길의 오른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전초와 가까운 다운동아큰마을 아파트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니 찾기 쉬을 것입니다.

척과천 야외물놀이장은 74일부터  831일까지 개장하며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개장은 10시이지만, 본 기자가 취재를 갔던 토요일 오전 1030분부터 이미 많은 사람들이 물놀이를 즐길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입구에는 티켓을 구입하려는 사람들로 북적거렸는데요. 티켓은 손목 밴드 형식으로 입장을 하면 손목에 항상 차고 다녀야 합니다. 

이용요금은 어린이 1,000, 청소년 2,000, 성인 3,000원입니다. 입장료가 싸다고 시설이 안 좋으냐? 그건 전혀 아닙니다.


최신식 시설이라서 그런지 탈의실과 화장실 등 모든 편의시설이 쾌적한 환경이어서 이용에 불편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입장을 하니 벌써부터 가족단위로 놀러온 피서객들이 짐을 풀고 물놀이를 즐기고 있었는데요. 물놀이를 하기 전 탈의실에서 옷을 갈아입고 꼭 해야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안전수칙을 읽어야 하는 것인데요. 안전수칙을 보면 척과천 야외물놀이 시설은 수모 및 수영복 착용 후 입수를 원칙으로 하며 면티, 면바지류의 착용 후 입수는 불가하다고 합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음식물은 지정된 장소에서 먹을 수 있지만 음주는 절대금지!

치킨, 피자 등 기름진 음식은 물놀이장의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아예 반입이 금지되니 꼭 기억해 두세요!


그리고 튜브 공기주입 기계도 있어서 편하게 튜브에 공기를 넣을 수 있습니다.

물놀이를 하다가 쉴 공간도 충분했는데요. 이렇게 몽골 천막과 방갈로 밑에서 시원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고, 대형 선풍기까지 있어서 더위 걱정은 없겠습니다.

사진만 봐도 시설이 정말 좋아서 울산에서 많은 분들이 놀러 올만 하겠죠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있어서 아이들이 엄청 좋아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하시죠? 저도 사진을 찍는 동안 정말 풍덩~빠지고 싶었습니다.

이런 쾌적한 환경을 계속 유지하려면 우리부터 스스로 주변정리를 잘하고 퇴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집에 가시기 전, 주변 정리와 분리수거 꼭~ 잊지 마시구요. 

척과천 야외 물놀이장은 모든 것들이 좋았으나 단 한 가지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인 만큼 주차 공간이 부족할 수 있는데요. 물놀이장 바로 옆 뿐만 아니라 다전초등학교 방향으로 들어가면 더 큰 주차장이 있으니 조금 멀게 느껴지시더라도 지정된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갓길에 주차를 한 사람들이 많아서 교통사고의 우려도 있었는데요. 가족 단위로 놀러오는 분들이 많은 만큼 지정된 주차장에 주차를 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모습, 교육적인 모습만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다운동에서 20년을 넘게 산 본 기자는 이런 좋은 야외물놀이장이 생겨서 자랑스러운데요. 올 여름척과천 야외물놀이장에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드셨으면 합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서은숙 2014.07.24 12: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수영장이네요.
    도로 지나다 보니 사람들이 바글바글...아주 일찍가거나 아주 늦게 가면 좀 한산할지...

  2. 이유상 2014.07.28 18: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입장료도 싸고 괜찮네요.
    들릴 기회가 있으면 외워둬야 겠습니다

  3. 정찬용 2014.07.31 10: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싼 돈 들이며 운전해서 워터파크 갈 필요가 없겠네요.
    그늘을 확보하려면 좀 일찍 가야 될 것 같아요.

  4. 강연주 2014.07.31 13: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무더위를 식히기에 제대로~ 적합한 장소인 이 곳
    찌릿짜릿하게 놀면서 더위를 싹 날려버리고싶은 생각이 들어요.
    울산의 핫플레이스, 그 자체네요.

  5. 혜광 2014.07.31 14: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산에 구별로 물놀이장이 많이생겨서 좋아요.

  6. 루시월 2017.07.06 02: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음으로 갈 물놀이장은 저기다!^^ 어제는 동천에 다녀왓어요ㅎ

위로